생활경제

하나은행, 유로머니誌 선정 최우수 PB은행

전부경 기자
2010-03-13 12:53:42
기사 이미지
세계적 금융전문지인 유로머니지는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을 2010년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로 선정했다고 2월19일 발표했다. 이로써 하나은행은 유로머니지가 선정한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1995년 국내에 처음으로 PB모델을 도입한 이후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하나은행 프라이빗 뱅킹(PB)은 효과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위해 프라이빗 뱅커를 통한 고객별 성향에 맞춘 1:1 솔루션을 제공하며,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매니저, 세무 및 부동산 전문가의 팀제를 기본으로 거액자산가 고객 상담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1995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특성에 맞는 PB분야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오고 있다. 하나은행 PB본부 권준일 상무는 “하나은행의 유로머니지 선정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6년 연속 수상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이에 하나은행은 펀드판매사이동제도, 투자일임업법 완화 개정 등 금융업의 변화에 한 발 앞선 서비스로 고객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2010년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지속적인 수익성 강화, 고객기반 확대, 리스트 관리 및 영업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유로머니지는 국제금융시장을 대변하는 세계 최고의 금융전문지로 그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로머니사 선정 올해 주요 국가의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로는 한국의 하나은행, 미국의 JP 모간, 일본의 미쯔비시 UFJ 메릴린치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진제공 :하나은행)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산소 많은 소주'가 숙취해소 빠르다?
▶ ‘아이패드 vs 넷북’ 뭐가 좋아?
▶ 화이트데이, 여기서 고백하면 실패 확률 0%!
▶ 男·女 수면탐구 '진실 혹은 거짓'
▶[이벤트] 인기아이돌이 즐겨찾는 스트릿 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