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나영-강동원의 작은 얼굴이 부러워?

이현아 기자
2010-03-22 14:57:47

악동 도사 '전우치'로 거듭난 배우 강동원이 많은 외화영화의 물결 속에서 국내영화의 자존심을 지켜냈다. 영화 ‘전우치’는 외화 흥행 1위에 오른 '아바타'에 이어 2위에 그쳤지만 결코 만만찮은 흥행세를 펼쳤다. ‘강동원 효과’라고 불릴 만큼 최고조의 인기를 얻고 있는 그는 새롭게 개봉한 영화 ‘의형제’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강동원과 함께 연예계 작은 얼굴 스타로 유명한 배우 이나영 또한 영화 ‘아빠는 남자를 좋아해’를 통해 스크린을 빛내고 있다. 이나영은 이번 작품에서 남장에 도전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작은 얼굴을 가진 연예인이 이슈화되면서 많은 이들이 작은 얼굴을 가지기 원한다. 작은 얼굴은 이목구비를 강조해 예쁜 얼굴을 만들어주며 전체적으로 키가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

그러나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얼굴은 대부분 각지고 광대뼈가 발달해 갸름하고 작은 얼굴과 다소 거리가 있다. 미의 기준이 작은 얼굴과 V라인에 맞춰가는 현실에서 자신의 각지고 큰 얼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적지 않다.

특히 여성의 경우 큰 얼굴은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 때문에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큰 얼굴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은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경락마사지에 대해 조언했다.

양미간 지압법
방광경혈이라고 하는 이 지압점을 누르면 방광 기능이 활성화 되고 시력이 개선되면서 코 안팎의 문제들까지 개선할 수 있다. 눈썹 시작점부터 양쪽 콧방울까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부분을 천천히 눌러준다. 이곳을 마사지하면 주름살이 펴지면서 전체적인 인상까지 환하게 바꿀 수 있다.

눈머리 지압법
눈머리는 눈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중요한 곳이다. 이곳을 시작으로 눈밑 중간, 눈꼬리 부분까지 지압점을 꾹꾹 눌러주면 눈의 피로가 풀리면서 눈가의 잔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을 지압해주면 눈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광대뼈 지압법
눈꼬리 옆 광대뼈와 볼 밑 부분의 광대뼈 둘레를 지압하고 문질러주면 전신의 비뚤어진 관절구조도 정상화시킬 수 있다. 눈과 귀가 밝아지고 볼살이 늘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뼈 부분이므로 세계 눌러주는 것이 좋다.

입술 끝 지압법
입술 주위와 입술에서 코와 연결되는 팔자 주름 부위는 노화의 상징으로 불릴 만큼 주름이 가장 많이 생기는 곳이다. 지압점을 눌러주면서 얼굴 바깥 부분으로 살살 밀어준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살짝 미소 짓는 표정을 유지하면서 마사지 해 주는 것이다. 어두운 표정은 미운 주름을 만든다. 그러므로 예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턱 지압법
특히 귀밑과 턱선을 따라 중지로 힘을 다해 눌러주면 얼굴선이 갸름해지고 이중턱을 예방할 수 있다. 손바닥의 가장 볼록하게 나온 부분으로 턱뼈를 따라 꾹꾹 눌러주고 감싸준다. 마지막으로 얼굴 바깥쪽을 양 손바닥으로 감싸고 위로 끌어주면 얼굴의 탄력을 주어 볼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정 원장은 “골격 자체가 크거나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는 경락마사지나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턱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각종 신경이나 혈관들이 많은 안면골을 절개해야 하는 부담이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또한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하다. 입안의 상처가 아물 때까지 조심하여 염증의 위험성을 낮춰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영화 '팩토리걸'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의형제' 송강호 "강동원은 누가 봐도 엄친아"
▶ 시아준수, 바이러스 감염으로 한 때 입원 "현재 뮤지컬 연습 중"
▶ 나르샤 "2PM 우영 때문에 졸업사진 공개 협박 받아"
▶ ‘닭가슴살’ 하나면, 다이어트 성공?
▶ 무식하면 '연애'도 젬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