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긴머리의 청순한 외모의 A(25세, 여)는 미모도 미모지만 평소 조신한 태도로 회사 내에서 인기가 높다. A는 평소 사근사근한 말투는 물론 겸손한 태도로 사람을 대하지만 어딘가 주눅든 듯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평소에도 크게 웃지 않고 웃게 되면 입을 가리고 웃는다. 사실 그녀가 그런 태도를 보이게 된 것은 다름 아닌 치아 때문. 고르지 못한 치아에 심각한 콤플렉스가 있어 사람들을 대할 때 어딘지 위축되고 입을 가리고 말하거나 웃었던 것이다.
실제로 치아가 고르지 않거나 치아가 변색된 경우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심각한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게다가 치아가 고르지 않으면 어딘지 모르게 외모가 어색해 보이는 느낌을 주어 첫인상에 마이너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외모적 콤플렉스를 느끼기 시작하면 상대방에게 치아를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고 잘 웃지 않거나 표정이 굳어 첫인상에 더욱 마이너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치아교정기를 착용해야 하는 치아교정은 아무래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었다. 긴 교정기간 동안 또 하나의 콤플렉스가 생기는 것 같아 두려웠던 것이다. A는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끝에 급속으로 치아를 교정할 수 있는 치아성형을 받았다. 평소 커피를 즐기던 A는 치아의 착색도 있어 치아미백 치료도 같이 받았다.
수치과병원 류홍렬 원장은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미소라인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르면서 연예인들이 받는 것으로 유명했던 라미네이트, 치아성형, 치아미백 등을 받기 위해 병원을 많이 찾는다. A도 앞니가 삐뚤빼뚤했던 상황, 수술을 통해 이상적인 크기와 배열을 갖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앞니성형은 다양한 치아 콤플렉스에 적용될 수 있다. 앞니가 심하게 삐뚤빼뚤하거나 덧니 콤플렉스, 튀어나온 앞니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잇몸이 너무 내려와 있거나 치아색이 검거나 누렇게 착색되어 있는 경우에도 앞니성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앞니성형은 보통 1~2주 안에 치료가 끝날 정도로 짧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이 장점이다. 경우에 따라 내원 당일에 치료를 끝내는 경우도 있으니 먼저 병원을 찾아 충분한 진찰과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최지우의 피부, 한결같은 이유는?!
▶ '캐비아'를 바른 피부는 어떨까?
▶ 잠자는 동안 피부미인 되세요~!
▶ 건강한 목욕법 알고 있니?
▶ 효율적인 '메이크업 도구' 정리법
▶ 젊고 고운 '목선'으로 나이를 잊자!
▶ 칼바람 속 내 피부 지키는 노하우!
▶ '검은 코' 깨끗하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