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2일 오후 8시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제 3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열렸다. 최고의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별들의 잔치' 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많은 스타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자리를 빛냈다.
특히 여자 연예인들은 여신 같은 드레스로 레드카펫을 밟으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들은 블랙, 핑크, 레드 등 각기 다른 드레스로 자신들 만의 매력을 부각시켰다.
이들은 맑고 투명한 피부표현에 눈매를 또렷해 보이게 하는 아이라인과 골드컬러 섀도우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줬다. 입술은 누드컬러를 선택했으며 볼은 연한 핑크색 치크로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대체적으로 어두운 색상의 드레스에 눈매를 강조한 내추럴 메이크업을 한 것은 배우들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 초이스. 드레스와 메이크업이 조화를 이루며 그들을 더욱 빛나게 했다.
BK동양성형외과 이승환 원장은 "청룡영화제에 참석한 배우들은 모두 크고 선명한 눈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지나치게 강한 화장을 할 경우 눈이 돋보이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눈매를 살짝 강조한 내추럴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에서 연예인들이 한 내추럴 메이크업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피부는 화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이용해 가볍게 화장해준다. 잡티는 컨실러를 이용해 가려준다.
2. 눈에 골드 빛 섀도를 발라준다.
3. 눈썹 뼈 부분에 밝은 살짝 하이라이트감을 준다.
4. 아이라인은 눈꺼풀을 살짝 눌러 윗 점막을 채워준 뒤, 기본라인보다 살짝 두껍게 그려준다. 눈 꼬리를 살짝 빼줘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5. 눈에 마스카라를 발라준다.
6. 입술은 연한 핑크색이나 누드컬러를 발라준다. 얼굴이 너무 밋밋해 보인다면 연한 핑크빛 치크를 가볍게 발라 마무리 하는 것도 좋다.
눈에 쌍꺼풀이 있고 평소 어두운 색상의 옷을 즐겨 입는다면, 이렇게 내추럴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볼 것을 추천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스트레스 가장 적은 차, 1위?
▶ 男·女 65% '피임 고민'
▶ 선수들의 ‘연애 비법’ 쌓는 노하우?
▶ 이성에게 접근하는 최고의 ‘작업기술’은?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