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잔치때에나 먹어 볼 수 있는 귀한 음식 육회. 최근에는 육회전문점이 생겨나서 비교적 쉽게 맛볼 수 있게 되었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육회는 고급한정식 집에서나 맛볼 수 있는 특급음식 중의 하나였다.
육회를 만들기 힘든 이유는 요리의 특성상 재료의 공급이 어렵기 때문이다. 육회는 연한 소고기 날 것으로 먹는 음식이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신선한 소고기의 준비가 필요하다. 그러나 막 잡은 소의 신선한 고기를 제 때 공급받는 것은 사실상 무척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육회를 요리할 때에는 우둔살을 얇게 저민 다음 결을 끊어서 가늘게 채를 썰어 놓는다. 배 역시 가늘게 채썰어 놓는다. 간장에 파, 다진마늘, 깨소금, 참기름, 설탕, 후추가루를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쇠고기를 고루 무치면 된다. 배채를 깔고 무친 고기를 올리거나 육회를 먼저 담고 배채를 계란 노른자와 함께 위에 올리기도 한다. 취향에 따라서 계란 노른자와 함께 무치기도 한다.
육회는 사용되는 부위 자체가 지방이 적은 우둔살인데다가 불에 구워먹는 삼겹살이나 불고기에 비해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훌륭한 음식이다.
귀한 음식 육회를 요리할 때에는 당연히 싱싱한 우리 한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치악산한우 브랜드 전문유통업체인 정원푸드(대표 마해용)에서는 온라인쇼핑몰 하누로(hanuro.com)에서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시중보다 20~30% 가량 싼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피로를 푸는 커플 요가
▶ '마사지'로 몸 속 노폐물 해결 OK~!
▶ 봉긋한 '가슴' 만들기
▶ '볼륨'있는 연예인 얼굴,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