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진한 눈썹과 수염이 부럽다고?

홍수민 기자
2009-11-19 20:44:00
기사 이미지
눈썹은 얼굴의 중심선으로 뚜렷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포인트다. 또 이마에서 흐르는 땀이나 외부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안구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

여성들의 경우 눈썹을 잘못 다듬어서 숱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눈썹 염색을 하곤 하는데 자칫 잘못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남성들은 눈썹을 따로 그리지 않기 때문에 숱이 없을 경우 큰 고민거리가 된다.

모발이식 기술을 활용해 눈썹 털을 이식하는 것은 모발이식에서도 가장 까다롭고 숙련된 기술을 필요로 한다. 모발이식을 통해 눈썹을 재건할 때는 먼저 시술을 받는 환자의 눈두덩이 형태에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스케치 한 뒤, 뒤통수의 머리카락 중 자신의 눈썹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단일 모낭을 채취해 한쪽 당 100~300개 정도를 심는다.

눈썹 모발이식을 할 때는 모발의 범위와 밀도, 방향, 피부와 이루는 각도 등을 세밀하게 맞춰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남성들은 눈썹 외에도 수염이식을 많이 받는다. 남성이 선호하는 수염 이식은 바로 코 밑에 나는 콧수염과 턱에 나는 턱수염 그리고 귀 옆 볼에 나는 구레나룻이다. 이들 수염의 특징은 머리카락이 나이가 들면 가늘어 지는데 반해 오히려 굵어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이다. 수염 이식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콧수염, 턱수염, 구레나룻 등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양만큼 심을 수 있다.

방식은 머리 모발이식과 똑같다. 먼저 원하는 모양을 스케치한 뒤 뒷머리에서 수염과 비슷한 형태의 단일모만을 선별해 옮겨 심는다. 수염은 모발과 자라는 시기 등 형질이 비슷하기 때문에 평소 관리해오던 것처럼 하면 된다. 이식된 수염은 대략 2주일 후부터 빠지고 3~4개월 후부터 서서히 자라게 된다.

기사 이미지포헤어모발이식센터 이규호 원장은 "모발이식의 경우 CIT(Cole Isolation Technique) 수술법으로 선택적인 모낭채취가 가능하므로 최대한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CIT시술은 비절개법으로 두피를 직접 떼어내지 않고 필요한 모낭을 선별 채취해 눈썹부위에 옮겨 심는다. 모낭이 심어질 부위 모발의 특성을 고려해 모낭을 채취하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받고 난 후의 방향성과 자연스러움이 단연 뛰어나다"라고 덧붙였다.

전체적인 시술시간은 다른 방식에 비해 길다. 그러나 실제 모낭이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은 10여 분 정도이기 때문에 모낭 손상률이 낮고 시술 후 부기나 통증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사진: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올랜도 블룸 여친' 미란다 커, 가슴 노출 사진 유출
▶ '히어로' 호평 속 한 자릿수 시청률로 출발
▶ 채연 "남자 연예인 6명에게 동시에 대쉬 받았다"
▶ '미남 열풍' 고미남송, 돼지토끼송 UCC 화제
▶ 이범수, 직접 그린 연인 초상화 공개 ‘보물 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