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풀터치스크린을 공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세대 휴대폰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컬러, 신세대 특화 기능 등으로 무장한 풀터치폰 ‘코비(Corby, S3650)’를 유럽 등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 출시한다.
또한 휴대폰을 하나의 패션 소품으로 사용하는 신세대들의 성향에 맞춰 기존 휴대폰에서 볼 수 없었던 오렌지, 핑크, 옐로, 화이트의 다양한 원색 컬러를 동시에 채택했다.
휴대폰 앞부분의 블랙 컬러와 뒷부분의 원색 컬러를 이어주는 이음새 부분을 사선으로 처리해 앞뒷면의 보색이 강렬한 대조 효과를 이룬다. 배터리 커버를 자유롭게 갈아낄 수 있도록 기본으로 제공하는 배터리 커버 외에도 세련된 디자인의 추가 배터리 커버(패션 재킷)를 2개 더 제공한다.
인터넷, 메신저 등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는 신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기능도 특화했다. 휴대폰을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신세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도 쉽고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휴대폰 배경화면에 아기자기한 카툰(Cartoon) UI를 탑재했으며 200만 화소 카메라, FM Radio, MP3, USB 2.0, 블루투스, 원핑거줌, 전자사전 등의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코비’는 9월 중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출시되며 한국 시장에는 4분기경 출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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