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언더커버미쓰홍’ 조한결·박신혜 케미

이다미 기자
2026-02-03 09:43:43
기사 이미지
‘언더커버 미쓰홍’ 조한결 (제공: tvN)

'언더커버 미쓰홍'에서 조한결이 설레는 케미로 주목받고 있다.

tvN '언더커버 미쓰홍'에 출연 중인 배우 조한결이 개성 넘치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조한결은 '언더커버 미쓰홍'에서 한민증권 회장의 외손자이자 자유분방한 오렌지족 시네필인 '알벗 오'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극 초반 철부지 낙하산 재벌 3세로 등장했던 알벗 오는 회가 거듭될수록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보이며 서브 남자 주인공으로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조한결은 1990년대 세기말 감성을 담은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 '언더커버 미쓰홍'의 톤 앤 매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위기관리본부의 업무 전산화나 주문 실수 사건 등 과중한 업무 속에서도 묵묵히 제 몫을 해내는 모습은 캐릭터의 성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홍금보(박신혜 분)와의 관계 변화가 눈길을 끈다. 알벗 오는 평소에는 한 발 물러서 있지만, 금보 앞에서는 눈빛과 태도가 달라진다. 지난 5, 6회 방송된 첫 데이트 장면에서 조한결은 과장되지 않은 담백한 연기로 은근한 설렘을 유발하며 현실적인 연하남의 매력을 뽐냈다.

영화광 캐릭터답게 위기 상황을 영화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독특한 관찰력도 '언더커버 미쓰홍'의 재미 요소다. 조한결은 능청스러운 연기로 캐릭터의 입체적인 면모를 살려내며 호평받고 있다.

이 같은 활약에 힘입어 조한결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4주 차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조한결의 매력이 돋보이는 tvN '언더커버 미쓰홍' 방송 시간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이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