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5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236회에서 황금을 향한 인간의 끝없는 탐욕을 벌거벗긴다.
이를 위해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강민욱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미국 코넬대학교 경제학 박사 학위 취득 후 경제와 역사를 통찰력 있게 풀어내는 강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인간이 벌인 잔혹한 황금 약탈사를 파헤칠 예정이다.
강 교수는 대항해 시대의 무차별한 원주민 학살과 문명 파괴, 유대인을 상대로 한 나치 독일의 끔찍한 만행, 사상 최대 규모의 금괴 약탈 범죄 등 피로 얼룩진 황금 약탈사를 자세히 짚어준다. 상상을 뛰어넘는 인간의 광기가 낱낱이 드러나자 스튜디오는 분노와 충격에 휩싸였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배우 고주원과 영국에서 온 피터가 함께 한다. 두 사람은 동양과 서양에서 금이 지니는 의미부터 역사적 인물 및 사건과 금을 둘러싼 에피소드까지, 풍성한 지식을 공유해 유익함을 더했다는 후문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오늘(5일, 월) 밤 10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