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티빙·웨이브, 12월 첫째 주 신작·화제작

정혜진 기자
2025-12-04 10:08:22
기사 이미지
티빙·웨이브, 12월 첫째 주 신작·화제작 (제공: 티빙, 웨이브)

티빙과 웨이브가 12월 1주 신작 및 화제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티빙] “성공만 쫓던 판사의 추락?” 정경호X소주연 휴먼 법정 코미디 ‘프로보노’

의사, 판사, 노무사끼지 섭렵한 '사'자 전문 배우 정경호가 ‘프로보노’를 통해 ‘속물 판사’로 파격 변신한다. ‘프로보노’는 성공만을 쫓던 엘리트 판사가 한순간의 실수로 추락해, 대형 로펌의 매출 제로 전담팀에서 공익변호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휴먼 법정 코미디다.

본의 아니게 정의의 사도가 되어버린 정경호의 짠내 나는 갱생기와 열정 가득한 파트너 소주연과의 티격태격 케미스트리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경호표 코믹 연기와 소주연의 당찬 매력으로 꽉 채운 ‘프로보노’는 오는 6일(토)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웨이브] 기안84의 초극한 러닝 예능 ‘극한84’

‘극한84’는 기안84가 42.195km를 넘어서는 상상 초월의 코스에 뛰어들어, 극한의 마라톤 환경에서 자신을 시험대에 올리고 끝까지 도전해 내는 과정을 그린 '초극한' 러닝 예능이다. '나 혼자 산다'의 무지개 세계관을 확장하는 프랜차이즈 프로젝트로, 혼자 달리던 러너에서 크루장으로 성장한 기안84의 새로운 서사를 담는다. 극한 환경 속에서도 완주를 향해 달려 나가는 기안 84와 크루원들의 도전이 깊은 울림을 전한다.

매서운 추위 속 출발지로 향하는 순간부터 쉽지 않은 여정이 기다린다. 야생 동물과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긴장감, 차량도 오르기 힘든 가파른 ‘지옥의 업힐’ 등 첩첩산중으로 이어지는 극악 난이도의 마라톤 코스가 이어진다. 기안84의 ‘일상 속 도전’에서 ‘인간 한계를 향한 여정’으로 확장된 러닝 도전기 ‘극한84’는 매주 일요일 웨이브에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날 수 있다.

[티빙] 웰메이드 단막극의 정석! 미스터리부터 스릴러까지 tvN X TVING 단편 드라마 큐레이션 ‘그날의 호수’, ‘하우스키퍼’

참신한 소재와 탄탄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tvN X TVING 단편 드라마 큐레이션’ 두 편이 티빙에서 공개된다. 먼저 8일(월) 공개되는 ‘그날의 호수’는 수업 중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제자 이호수(유지완)가 사망하게 된 사건을 마주한 교사 모성연(박유림)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다. 성연이 그날의 진실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오는 서늘한 긴장감과 묵직한 메시지가 시청자를 사로잡는다.

이어 9일(화) 공개되는 ‘하우스키퍼’는 서로가 전부였던 두 친구 사이에 의문의 가사도우미가 들어오며 발생하는 관계의 균열을 그린 스릴러다. 강나언, 윤상정 등 주목받는 신예 배우들의 호흡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가장 일상적인 공간이 공포로 변하는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해 웰메이드 단막극의 진수를 보여준다.

[티빙] 웹툰과 문학의 경계를 허무는 라이브 토크쇼 TVING 라이브 ‘컷생 - 만화 in 문학’

오는 8일(월) 저녁 9시, 래퍼 넉살이 이끄는 티빙 라이브 ‘만화 in 문학’이 첫 공개된다. ‘만화 in 문학’은 아날로그 감성의 ‘만화책’을 매개로 스타의 취향과 인생관을 나누는 고품격 토크쇼다.

게스트의 ‘인생 만화 TOP 3’를 소개하며 추억을 소환하는 것은 물론, 만화적 상상력을 더한 ‘캐릭터 가상 대결’ 등 덕심을 자극하는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다. 대망의 첫 회에는 크리에이터 ‘통닭천사’가 출연해 넉살과 유쾌한 티키타카를 뽐낼 예정이다. 총 10주간 이어질 이번 라이브는 만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색다른 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웨이브] 청년 5인방의 인간 세상 구출기 ‘칠근심간’

‘칠근심간’은 봉인에서 풀려난 외계 생물체가 일으키는 기괴한 살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다섯 청년들이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액션 드라마다. 고대 중국, 운석과 함께 떨어진 ‘심간’은 인체에 기생하면서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외계 생물체다. 100년 전 봉인이 풀린 후 ‘심간’이 20년간 연쇄 살인을 저지르며 세상을 재앙으로 몰아넣는 가운데, 사건에 연루된 다섯 청년은 ‘피닉스 스쿼드’를 결성해 인간 세상을 구하러 나선다.

각자 특별한 능력을 지닌 청년들의 조합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단호하고 결단력 있는 전사 ‘뤄런’, 숙련된 무술자 ‘무다이’, 지혜롭고 배려심 많은 ’일만삼’, 솔직하고 열정적인 ‘옌홍사’, 솔직하고 바른 ‘차오옌화’까지, 서로 다른 개성의 청년들이 부딪히며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인다. 화려한 무술 액션과 점차 끈끈한 한 팀이 되어가는 5인방의 우정이 어우러진 ‘칠근심간’ 32개 에피소드 전편을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웨이브] 새천년의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코미디 드라마 ‘드럼번 미스터리’

영국 SKY 드라마 ‘드럼번 미스터리’는 가상의 마을 드럼번에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코미디 드라마다. 새천년의 밤 기상천외한 경험을 한 ‘웬디’와 ‘셰이머스’는 그날 일을 20여 년간 비밀로 간직한다. LA에서 성공한 프로듀서가 된 ‘웬디’가 새 작품을 촬영하러 고향으로 돌아와 의사가 된 ‘셰이머스’와 우연히 재회한다. 두 사람의 만남으로 과거의 비밀이 조금씩 드러나며 마을에 기묘한 긴장감이 드리워진다.

‘블랙 미러’, ‘IT 크라우드’의 크리스 오다우드가 각본과 연출을 맡아, 특유의 위트로 새천년의 기묘한 사건을 풀어냈다. ‘웬디’와 ‘셰이머스’가 새천년의 밤에 겪은 기묘한 현상의 진실이 하나둘 수면 위로 떠오르며 평온했던 일상이 뒤흔들린다.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유쾌한 캐릭터들이 중간중간 웃음을 자아내며 예측 불가 전개가 펼쳐진다. 미스터리와 코미디 사이에서 시청자와 밀당하는 드라마 ‘드럼번 미스터리’ 6개 에피소드는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티빙] “지금 가장 뜨거운 드라마!” ‘친애하는 X’, 김유정X홍종현이 맞이할 운명의 끝… 오늘 대망의 최종화 공개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의 최종화가 오는 4일(목) 공개된다.

‘친애하는 X’는 아름다운 얼굴 뒤에 철저히 감춰진 소시오패스 성향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호평받은 김유정(백아진 역)이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가 이번 최종화의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무엇보다 최종화의 관전 포인트는 후반부의 '키플레이어'로 등장한 배우 홍종현의 활약이다. 지난 8화에서 첫 등장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홍종현은 극 중 재벌가 후계자이자 성공한 사업가 ‘문도혁’ 역을 맡았다. 문도혁은 젠틀한 미소 뒤에 위험한 본능을 감춘 인물로, 백아진의 잠재된 욕망을 자극하며 후반부 판을 거세게 흔들 것을 예고했다. 과연 그가 파국으로 치닫는 백아진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그녀의 엔딩을 뒤바꿀 결정적인 변수가 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