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조각도시’ 글로벌 흥행 질주

한효주 기자
2025-11-24 14:40:57
기사 이미지
‘조각도시’ 글로벌 흥행 질주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가 11월 23일 기준 OTT 플랫폼 내 콘텐츠의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FlixPatrol(플릭스패트롤) 디즈니+ TOP 10 TV쇼 부문 월드와이드 2위와 한국과 대만에서 17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거침없는 기세로 글로벌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수) 7-8회 공개 이후, 연일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가 거침없는 기세로 글로벌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OTT 플랫폼 내 콘텐츠의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Flixpatrol(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조각도시’는 11월 23일(일) 기준 디즈니+ TOP 10 TV쇼 부문 월드와이드 2위를 달성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조각도시’ 글로벌 흥행 질주 (출처: 플릭스패트롤)

뿐만 아니라 한국과 대만에서 17일 연속 1위에 오르고, 싱가포르, 홍콩 2위, 그리고 튀르키예, 일본까지 6개국 차트인을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디즈니+ 최고의 엔터테이닝 시리즈 ‘조각도시’를 향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한층 더 나아간, 탄탄하고 완성도 높은 스릴러”, “한 마디로, 미쳤다! 완전히 빠져들었다”,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지창욱의 연기! 상을 받아 마땅하다”, “순간순간이 날 것의 감정으로 꽉 차 있다. 속도감이 훌륭하고, 연기는 더 훌륭하다”, “탄탄하고 영리한 각본! 지루한 순간 없이 끝까지 조여오는 스릴”, “주연부터 조연까지, 강렬한 연기력! 이런 짜릿함을 느낀 건 정말 오랜만입니다” 등 빈틈없는 전개가 선사하는 쫀쫀한 긴장감과 배우들의 호연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해지는 ‘조각도시’의 폭발적인 장르적 재미를 향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은 오는 26일(수) 공개될 9-10회를 향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는 평범한 삶을 살던 태중(지창욱)이 어느 날 억울하게 흉악한 범죄에 휘말려 감옥에 가게 되고, 모든 것은 요한(도경수)에 의해 계획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를 향한 복수를 실행하는 액션 드라마다. 매주 수요일 2편씩, 오직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