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제베원 석매튜X박건욱, ‘2026 비저너리 어워즈’ 참석

윤이현 기자
2026-02-11 13:45:34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제베원 석매튜X박건욱, ‘2026 비저너리 어워즈’ 참석 (제공: 웨이크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제베원) 멤버 석매튜와 박건욱이 ‘2026 비저너리 어워즈’의 특별무대에 올랐다.

석매튜와 박건욱은 지난 10일 진행된 ‘2026 2026 비저너리 어워즈(2026 VISIONARY AWARDS)’에 공식 초청됐다. CJ ENM은 2020년부터 K-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인물이나 작품을 비저너리(Visionary)로 선정해왔다. 이에 두 멤버는 ‘2026 비저너리’ 수상작인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 OST ‘백패커(BACK PACKER)’를 가창한 바, 이날 특별공연을 펼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백패커’는 질풍노도 10대들의 패기를 담은 곡으로, 강렬한 휘파람 사운드로 시작되는 도입부가 인상적이다. 석매튜와 박건욱의 랩과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공개 당시 극의 몰입도를 더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석매튜와 박건욱은 “‘백패커’는 녹음할 때도, 공연할 때도 너무 신나고 재미있는 곡이다. OST와 드라마가 잘 어울려서 더 뿌듯했다”라며 “이런 뜻깊은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영광이다. 저희 역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멋진 팀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도 무대 위에서 빛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석매튜와 박건욱이 속한 제로베이스원은 최근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리플로우(RE-FLOW)’ 발매 동시에 한·중·일 주요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어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3월 13~15일 서울 KSPO DOME에서 ‘2026 ZEROBASEONE WORLD TOUR ‘HERE&NOW’ ENCORE’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