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 마음C가 제작한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OST Part 6 ‘영원해’와 Part 9 ‘그날이 오면’은 오늘(12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TOP100에 각각 70위와 50위로 진입했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가창한 ‘그날이 오면’은 극 중 엄재일(강유석 분)이 과거 아이돌 그룹 '하이 보이즈'로 활동하던 시절의 히트곡으로, 지난 11일 방송에서 엄재일이 동기들과 간 노래방에서 안무까지 완벽 소화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같은 날 밤 11시, 강유석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연준이 함께한 ‘그날이 오면’의 퍼포먼스 비디오 티저가 오픈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직행하며 높은 화제성을 과시 중이다.

‘영원해’ 역시 만만치 않은 기세를 자랑하고 있다. ‘영원해’는 ‘언슬전’ 속 ‘오구’ 커플, 오이영(고윤정 분)과 구도원(정준원 분)의 본격 러브라인에 힘을 싣는 메인 테마곡으로 활용되고 있다. ‘영원해’는 6회 속 오이영과 구도원의 놀이터 씬에 삽입되며 점차 가까워지는 두 사람의 관계에 몰입하게 했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진전되는 로맨스만큼 OST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날이 오면’, ‘영원해’ 두 곡을 필두로 전체 OST가 멜론 HOT 100에 진입하는 쌍끌이 흥행에 가속도를 붙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는 배경음악 그 이상의 역할을 하며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각 인물의 서사와 감정선에 꼭 들어맞으며 시청자들의 감정이입을 이끌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OST 피지컬 앨범은 지난 10일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2종의 슬리브 중 택 1이 가능한 OST 음반은 율제 로고가 담긴 틴케이스를 시작으로, 응애즈 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2종, 가창자 사인 폴라로이드 25종, 나만의 키링세트, 증명사진 스티커 5종과 명찰, 버전에 따른 스페셜 포토 1종 등을 고루 담은 알찬 구성품으로 드라마 팬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는 국내 최정상 K-팝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배가, 추후 공개될 OST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