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운 여름에도 멈출 수 없는 질주 본능, 바로 라이딩의 매력이다.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리고 싶은 라이더들을 위해 오늘은 서울 라이딩 명소 3곳을 소개한다.
# 불광천 자전거길
불광천 자전거길은 사계절 내내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하천을 따라 조성된 이 자전거길은 북한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마주하고 있어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인기 코스로 꼽힌다. 인도와 자전거도로가 구분된 망원초록길을 지나면 한강과 맞닿은 망원지구에 이르게 되는데 이곳은 맛집과 카페 다양한 문화 공간들이 즐비해 라이딩 후 가벼운 휴식 코스로 즐기기에 좋다.
구리암사대교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암사동과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을 잇는 한강에 위치한 교량이다. 이곳은 이른 아침 또는 해 질 무렵 탁 트인 한강 전망을 감상하며 달릴 수 있어 조용하고 쾌적한 라이딩 포인트로 인기가 높다. 특히 교량 위에서 내려다보는 한강과 도심의 풍경이 아름다워 라이더들 사이에 숨은 명소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다.
# 중랑천
중랑천 자전거길은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이 라이드 길을 수놓는 대표 힐링 코스다. 도로도 잘 정비되어 있고 경사도 거의 없어 초보자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하다. 한강 자전거길과도 연결되어 있어 장거리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 라이딩 후, 단백질 식단 추천!

격렬한 라이딩 후엔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해 줄 고단백 식단이 필요하다. 운동 후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굽네 장각구이가 제격!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