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수혁이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수혁은 오는 16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웨이보 갈라 2025 웨이보 문화교류의 밤 in 태국’(이하 ‘2025 웨이보 문화교류의 밤’)에 한국 대표로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웨이보는 이수혁을 한국 대표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등 그가 출연한 아시아 대중 작품이 태국에서 매년 15% 이상의 팬 증가율을 보이며, 태국 주요 플랫폼 LINE TV에 한국 드라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최근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S라인’이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국내 최초 음악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웨이보 빅 테이터에 따르면 이수혁의 ‘2025 웨이보 문화교류의 밤’ 공식 참석 발표 후 72시간 내 ‘#이수혁만국문화교류’ 해시태그가 12개의 관련 서브 토픽을 생성하는 데 이어 가장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토픽에는 8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덧붙이며 이수혁의 막강한 아시아 팬덤에 대한 놀라움을 드러냈다.
한편 배우 이수혁이 참석하는 ‘2025 웨이보 문화교류의 밤’은 오는 8월 16일 방콕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며 웨이보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될 예정이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