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설 연휴 기간에 맞춰 공개되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화제의 기대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대체역사물 장르에 한 획을 그은 노블코믹스와 흥미진진한 육아물은 물론 플랫폼 대표 스타 작가들의 신작이 준비돼 기대를 모은다.
이전 생에서 1910년대로 회귀한 인생 2회차 한국인 중대장 김유진은 아이를 구하려다 허망한 죽음을 맞이한다. 그리고 1900년대 재미 조선인으로 또 한 번 회귀해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세계대전에 관한 미래 지식으로 군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는 김유진의 모습이 읽는 내내 큰 즐거움을 안기며, 그의 행보에 따라 달라지는 역사 흐름이 흡인력 있게 펼쳐진다. 독보적인 대체역사물이라는 평을 받는 작품의 다이내믹한 전개와 전장 고증, 액션신 등 다채로운 매력을 웹툰으로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는 데 공을 들였다.
15일 공개되는 카카오페이지 ‘힘숨찐 어린이가 아빠를 찾습니다’는 뛰어난 창작진이 합심한 육아물로 관심을 모은다. 원작 웹소설을 바탕으로, 작품마다 세심하고 감각적인 디테일을 선보여온 오솟 작가가 연출하고, 뛰어난 작화로 사랑받아온 솔렘 작가가 선화를 그렸다.
여기에 웹툰 ‘시그리드’로 큰 사랑을 받은 글리 스튜디오가 총괄 제작 및 채색을 맡았다. 작품은 가장 강한 기사였던 아빠가 의문의 사고로 죽은 뒤 네 살 주인공 ‘아스티에’가 특별한 기회를 얻어 과거의 아빠를 찾으러 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히트작 메이커’ 맥퀸스튜디오 작가의 신작 웹툰 ‘무색의 빛’도 15일 카카오웹툰에서 공개된다. 맥퀸스튜디오는 ‘비밀사이’, ‘아쿠아맨’, ‘내일도 출근!’, ‘타고난 사람들’ 등 공개하는 작품마다 큰 인기를 모은 작가로, 특히 ‘비밀사이’는 지난해 드라마로도 글로벌에 공개돼 사랑을 받았다.
이번 ‘무색의 빛’은 서서히 서로에게 물들어가는 세 인물의 관계를 몰입감 있게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서진’은 대학 강의에서 동갑내기 ‘주환’을 만나게 되고 매혹적인 세상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이 둘의 관계는 주환의 삼촌이 등장하면서 또 다른 변곡점을 맞는다. 매 작품 섬세한 심리묘사와 스토리텔링으로 팬덤을 모아온 작가의 더욱 깊어진 감성과 매력이 두드러지는 웹툰이다.
다음 날인 16일 공개되는 카카오웹툰 ‘진심으로’는 만화 ‘엄마들’로 만화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하비상을 수상한 마영신 작가의 신작이다. 특히 마영신 작가가 글을 쓰고, 전작 ‘러브 스트리밍’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권다희 작가가 그림을 그려 기대를 모은다.
작품은 음대 진학을 앞둔 피아니스트 주인공 ‘용성일’이 일탈을 즐기다 들개에 손가락이 잘리는 사고가 벌어지며 시작된다. 꿈을 잃은 후 방황하던 성일은 영화판에 우연히 발을 들이고, 그곳에서 감독 ‘구현용’을 만나면서 새로운 세계를 마주하게 된다.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지는 한국 웹툰, 웹소설과 일본 만화를 포함한 인기 단행본들을 할인하는 단행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 맞선’,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북검전기’ 등 인기 웹툰과 ‘망나니 PD 아이돌로 살아남기’,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 ‘지금 거신 전화는’ 등 인기 웹소설, 그리고 ‘진격의 거인’, ‘귀멸의 칼날’, ‘사카모토 데이즈’ 등 인기 일본 만화까지 총 32개 작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매일 추천작을 읽은 독자들을 추첨해 소니 헤드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설 특집 신작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 ‘힘숨찐 어린이가 아빠를 찾습니다’, ‘무색의 빛’, ‘진심으로’를 비롯해 다양한 신작 및 연재작을 대상으로 한 캐시 이벤트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