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현역가왕3' 차지연·솔지 흑기사 정체는?

장아름 기자
2026-01-20 00:20:02
기사 이미지
'현역가왕3'

MBN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음악 예능 '현역가왕3'의 강력한 우승 후보 차지연과 솔지가 본선 2차전 무대에서 뜨거운 눈물을 쏟아냈다. 그동안 강인한 멘탈과 압도적인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해 온 두 '톱티어' 가수의 예상치 못한 감정 폭발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일 방송되는 '현역가왕3' 5회에서는 본격적인 본선 2차전 1라운드 팀 미션인 '미니콘서트'가 펼쳐진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각 팀은 사활을 건 무대를 준비하는데, 이 과정에서 차지연과 솔지가 겪는 극적인 드라마가 예고됐다.

기사 이미지
'현역가왕3'

먼저 '뮤지컬 여제' 차지연은 이번 팀 미션에서도 특유의 폭발적인 성량과 카리스마로 무대를 압도한다. '공식 테토녀(테스토스테론녀)'라는 별명답게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팀원들을 이끌지만, 공연이 끝난 직후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린다. 강철 같은 모습을 보여주던 그녀가 처음으로 무너져 내린 모습에 현장은 순식간에 숙연해졌다는 후문이다. 과연 완벽주의자인 그녀를 울게 만든 무대 뒤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기사 이미지
'현역가왕3'

그룹 EXID 출신 솔지 역시 위기 속에서 빛나는 투혼을 보여준다. 솔지는 연습 도중 발목을 접질리는 부상을 당해 다리 깁스를 해야 하는 악재를 맞았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목발을 짚은 채 안무 동선을 수정하며 연습에 매진하는 등 팀을 위해 헌신한다. 그러나 혼신의 힘을 다한 무대가 끝난 뒤, 갑작스럽게 고개를 숙이고 오열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부상 투혼 속에서 느꼈던 압박감과 팀원들에 대한 미안함, 그리고 무대에 대한 간절함이 뒤섞인 눈물로 보여 안타까움을 더한다.

기사 이미지
'현역가왕3'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각 팀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펼칠 '흑기사' 4인방의 정체도 공개된다. 마스터 린은 한 흑기사의 파격적인 섹시 퍼포먼스를 본 뒤 "흑기사의 아내분과 아는 사이라 자세히 보긴 민망했지만, 요즘 그런 게 참 보기 좋다"라며 얼굴을 붉혀 웃음을 자아냈다. MC 신동엽과 다른 마스터들이 황급히 만류할 정도로 솔직했던 린의 반응을 이끌어낸 흑기사가 누구일지, 그리고 그가 꾸민 '마라맛' 무대는 어떤 모습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현역가왕3' 본선 2차전에 합류할 '흑기사' 4인방의 정체에 관심이 쏠린다. 김태연은 배우 박보검 섭외에 사활을 걸었고, 이수연은 배우 윤시윤과 긍정적인 통화를 나누며 출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마스터 린이 "와이프를 안다"며 수줍어한 흑기사는 파격적인 섹시 퍼포먼스를 예고한 유부남 아티스트로 추측된다. 각 팀의 구원투수로 나설 남성 아티스트 4명의 진짜 정체는 5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작진은 "우승 후보로 꼽히는 차지연과 솔지가 눈물을 보일 만큼 본선 2차전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감동적인 승부가 펼쳐진다"라며 "극한의 상황에서도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낸 현역들의 열정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현역가왕3' 5화 방송 시간은 화요일 오후 9시 5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