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SOLO’(나는 솔로) 29기에 ‘나솔 오은영’이 등장한다.
14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SBS Plus와 ENA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최종 선택 전날 밤 ‘솔로나라 29번지’를 초토화시킨 ‘빌런’을 참교육하는 솔로녀의 활약상이 공개된다.

‘솔로나라 29번지’에서의 5일 차 밤, 한 솔로남은 ‘급발진 풀액셀’을 밟다 못해 아예 부숴버리는 로맨스 대참사를 일으킨다.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솔쪽이’의 돌발 행동에 MC 송해나는 “나 어떡해야 돼? 무슨 생각을 하면서 사는 거야?”라면서 인상을 찌푸린다. 데프콘 역시 “(솔로남이) 폭주를 하고 있다”고 걱정한다.

심지어 이 ‘솔쪽이’는 “좀 쉬어야 할 거 같다”는 제3자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한 솔로녀에게 대화를 신청한 뒤, 밑도 끝도 없는 돌출 발언을 이어간다. 이를 지켜보던 송해나는 “어떻게 저럴 수가 있나?”며 대리 충격을 호소한다.

속 시원한 상황에 데프콘은 “잘한다!”라고 외치고, 송해나 역시 “제대로 혼나네!”라며 안도의 한숨을 쉰다. 과연 최종 선택 전날, 3MC마저 경악케 한 ‘돌발 행동’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이를 제지시킨 ‘나솔 오은영’이 누구인지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한편 7일(수) 방송된 ‘나는 SOLO’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2.6%(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 SBS Plus·ENA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4.02%까지 치솟았다. ‘나는 SOLO’의 타깃 시청률 역시 1.53%(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1위를 수성하는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과시했다.

7일 방송된 ‘나는 솔로’ 29기 ‘연상연하 특집’에서는 슈퍼 데이트권 쟁탈전을 통해 러브라인이 대격변을 맞았다. 부모님 허락 미션과 백일장을 거쳐 정숙, 영호, 영자, 영수, 상철이 슈퍼 데이트권을 획득했으며, 영숙과 정숙은 모두 영철에게 슈퍼 데이트권을 사용했다. 영호는 영숙의 마음을 얻기 위해 자신에게 올 수 있는 슈퍼 데이트권을 영철에게 양보하는 깊은 배려를 보였고, 영철은 영숙에게 새벽 5시 빗속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 같은 로맨틱한 순간을 선물하며 호감도를 높였다.
상철과 옥순의 슈퍼 데이트는 해바라기 카페에서 웨딩 스냅을 연상케 하는 달달한 분위기로 진행됐고, 옥순은 “기분이 너무 좋다”며 콧소리 애교를 작렬했다. 한편 영식은 순자와 현숙에게 연이어 거절당하며 고배를 마셨고, 영자는 상철이 옥순에게 슈퍼 데이트권을 쓰자 “내일은 이별 여행”이라며 분노했다. 예고편에서는 29기 커플이 최근 혼인신고를 마쳤다는 소식과 함께 태극기 통을 든 솔로녀의 사진이 공개되어 상철이 신랑이라는 추측이 제기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나는 SOLO’ 29기는 연상녀–연하남 특집으로, 충남 태안 ‘솔로나라 29번지’에서 다양한 연애·결혼 가치관을 지닌 출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시작부터 강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제작진이 2026년 결혼 예정인 29기 커플의 웨딩 사진을 선공개하며, 28기에 이어 또 한 번 실제 결혼 커플 탄생을 예고해 ‘나는 SOLO’의 현실 커플 배출력을 다시 입증했다.
지난 ‘나는 솔로’ 235회에서 29기 결혼 커플의 혼인신고 사진이 공개되며 정숙♥영철 커플 추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사진 속 대구 북구청 마스코트가 포착됐고, 현재 대구에서 영어학원을 운영 중인 정숙의 거주지와 일치해 MC들과 시청자들은 두 사람을 유력 후보로 지목하고 있다. 앞서 공개된 아기 사진과 AI 2세 사진도 정숙과 영철의 특징을 담고 있어 이들의 결혼설이 더욱 설득력을 얻고 있다.
연하남들 역시 직업 스펙이 뚜렷했다. 영수는 정유사의 해외 영업 직원으로 칭다오 거주 12년 이력이 있었고, 영호는 부산에서 근무하는 경찰이었다. 영식은 무역회사 해외 영업 담당으로 97년생 최연소였고, 영철은 외국계 자동차 부품 회사의 경영지원팀 직원이었다. 광수는 평창에서 일하는 7년 차 한의사였으며, 상철은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관장으로 등장했다. 전체적으로 공기업·전문직·교육직·자영업이 고르게 분포한 구성이었다.
‘솔로나라 29번지’를 뒤집어 놓은 ‘솔쪽이’와 ‘나솔 오은영’의 정체는 14일(오늘) 밤 10시 30분 SBS Plus와 ENA에서 방송되는 ‘나는 SOL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