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환승연애4’ 최종 X 데이트

서정민 기자
2026-01-14 08:38:05
기사 이미지
‘환승연애4’ 최종 X 데이트 (사진=티빙)

‘환승연애4’ 입주자들이 결말을 향한 갈림길에서 ‘그때의 우리’로 돌아간다.

오늘(14일) 공개될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20화에서는 입주자들이 최종 선택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X와 데이트를 하며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본다.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이들의 모습이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기류를 형성한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앞서 쌍방 데이트와 진실게임으로 입주자들의 관계는 이전과 다른 윤곽을 드러냈고, NEW와 X를 둘러싼 갈등은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선택의 시간이 점점 가까워지며 모두의 관계가 얽히고설킨 가운데 입주자들의 시계는 더욱 격렬하게 요동치기 시작한다.

X 데이트는 각자의 감정을 흔들며 결정적인 변수로 떠오른다. 누군가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X와의 단둘만의 시간 속에서 다시 설렘을 되찾고, 누군가는 자신의 마음이 향하는 방향을 분명히 마주하게 된다. 특히 폭풍 같았던 날들을 뒤로하고 애틋함과 진짜 연인 바이브까지 묘한 기류 변화가 포착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런가 하면 낯선 타인이 아닌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알고 있는 X들은 그 어느 때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본연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애교 어린 면모부터 다정한 스킨십까지 한 편의 청춘 영화를 연상케 하는 순간들이 연이어 펼쳐진다고 해 호기심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특히 박현지에 대한 무의식적인 마음을 최윤녕에게 자연스레 읽힌 성백현은 다시 혼란의 늪에 빠져든다. 그는 X에게 “나한테 핸들 틀어”라는 말과 함께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텐션을 드러낸다. 가장 확고해 보이면서도 한편으로 위태로웠던 성백현이 그리움과 미래 사이에서 어떤 결론에 다다를지 관심이 쏠린다.

순간순간 모두의 마음을 흔들던 파도가 지나가고 마지막 X 데이트는 청춘 남녀들에게 중요한 타이밍으로 작용할 예정이다. 과연 X 데이트가 어떤 후폭풍을 불러올지, 이들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지 호기심이 증폭된다.

마지막을 향해가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20화는 오늘(14일) 저녁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기사 이미지
‘환승연애4’ 20화에서는 입주자들이 최종 선택을 앞두고 마지막 X 데이트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본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X와의 시간 속에서 다시 설렘을 되찾거나 마음의 방향을 분명히 하는 가운데, 특히 성백현은 박현지에 대한 무의식적 마음이 최윤녕에게 읽히며 혼란에 빠진다. X들과의 편안하고 애틋한 분위기 속에서 청춘 남녀들의 관계는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며, 이들의 최종 선택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환승연애4’ 최종 X 데이트 (사진=티빙)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