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앤팀, 한·일 연말 무대 장악

윤이현 기자
2025-12-31 14:13:52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앤팀, 한·일 연말 무대 장악 (제공: 하이브)

그룹 앤팀(&TEAM)이 퍼포먼스 역량을 뽐내며 한·일 양국의 연말 대형 음악 무대를 장악했다.

앤팀은 지난 30일 방송된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에 출연해 한국 미니 1집 타이틀곡 ‘Back to Life’ 무대를 선보였다.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치러진 이 페스티벌에서 앤팀은 댄스 브레이크를 더한 화려한 군무와 동시에 9인 9색 매력을 선명하게 드러내 약 6만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같은 날 앤팀은 TBS ‘제67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도 출격, 일본 세 번째 싱글 ‘Go in Blind’를 열창했다. 앤팀은 ‘우리가 함께라면 어떤 길이든 헤쳐 나갈 수 있다’라는 곡의 메시지처럼 아홉 멤버의 결속력과 자신감을 무대 위에 풀어냈다. 특히, 눈을 가린 채 펼치는 합의 퍼포먼스가 이들 특유의 에너지를 극대화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앤팀은 한 해 동안 두드러진 글로벌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수여되는 ‘특별국제음악상’ 수상자로 이날 무대에 올랐다. 앤팀은 “내년에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는 앤팀이 되겠다”라며 글로벌 그룹답게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4개 언어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앤팀은 올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인기를 확장했다. 이들은 일본 세 번째 싱글 ‘Go in Blind’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한데 이어 10개 도시에서 약 16만 명을 동원한 아시아 투어도 성황리에 마쳤다. 

앤팀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도 첫 진입했다. ‘Back to Life’가 빌보드 ‘월드 앨범’ 5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2위, ‘톱 앨범 세일즈’ 13위 등 주요 세부 차트 상위권에 올랐으며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다가올 2026년에 새롭게 펼쳐질 앤팀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