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유퀴즈' 스트레이키즈 필릭스→도륜스님

이다겸 기자
2025-12-24 20:40:02
기사 이미지
'유퀴즈' 스트레이키즈 필릭스→도륜스님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324회에는 글로벌 K-POP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필릭스, 핫한 사찰 소개팅 '나는 절로'의 도륜 스님, 판사 출신 드라마 작가 문유석, 그리고 김풍이 출연한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저녁,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324회에는 시청자들에게 선물 같은 게스트들이 찾아온다. 이번 방송은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스트레이 키즈의 필릭스, 사찰 만남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를 기획한 도륜 스님, 23년간의 법관 생활을 뒤로하고 드라마 작가로 변신한 문유석, 그리고 요리하는 웹툰 작가 김풍이 출연해 풍성한 이야기를 나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은 성탄절을 맞아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시간을 준비했다.

기사 이미지
'유퀴즈' 필릭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전 세계 K-POP 팬들의 사랑을 받는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가 '유 퀴즈 온 더 블럭' 스튜디오를 방문해 유재석과 조세호를 만난다. 필릭스는 등장과 동시에 비현실적인 외모로 유재석으로부터 "꿈꾸던 연예인의 모습"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방송에서는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8회 연속 1위를 차지한 스트레이 키즈의 대기록 뒷이야기가 자세히 다뤄진다. 필릭스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프로듀서로부터 순금 20돈 기념패를 받은 사연을 공개하며, 2025 MAMA 어워즈 대상 수상 당시 화제가 된 '뿌엥' 눈물 짤의 탄생 배경도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기사 이미지
'유퀴즈' 

호주에서 보낸 어린 시절 이야기와 한국 이름 '이용복'에 얽힌 구수한 에피소드도 흥미를 끈다. 필릭스는 타국에서 가수의 꿈을 키우는 아들에게 "나처럼 후회하지 말아라"라며 지지를 보낸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며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4세대 아이돌만의 특징, 글로벌 명품 브랜드 회장에게 초대를 받아 크루즈 디너에 참석한 경험, 봉사 활동을 통해 깨달은 나눔의 가치 등 인간 필릭스의 진솔한 면모가 '유 퀴즈'를 통해 공개된다.

필릭스는 순정 만화에서 튀어 나온 듯한 미소년 외모와 달리, 동굴처럼 깊고 낮은 저음의 보이스를 가진 멤버로 유명하다. 이런 반전 매력은 스트레이 키즈 음악의 킬링 파트를 담당하는 핵심 요소다. 필릭스는 영향력을 선하게 사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24년 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역대 최연소 아너스클럽 멤버가 되었으며, 휴가 기간 중 라오스를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진정성 있는 행보를 보여주었다. 

기사 이미지
'유퀴즈' 도륜 스님 <나는 절로>

사찰을 배경으로 한 소개팅 프로그램 '나는 절로'의 총괄 기획자 도륜 스님도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찾는다. '나는 절로'는 누적 신청자 수만 1만 명에 육박하고 최고 경쟁률 109:1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도륜 스님은 총 69쌍의 커플 매칭에 성공하고 실제 결혼까지 성사시킨 비결을 낱낱이 밝힌다.

도륜 스님은 크리스마스 특집에 스님을 초대한 제작진의 섭외력을 두고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며 등장부터 웃음을 자아낸다. 방송에서는 '나는 절로'가 탄생하게 된 과정과 도륜 스님만의 연애 코칭 노하우가 공개된다.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유도하는 레크리에이션 진행 방식과 '사랑계 야전 사령관'으로 불리는 직원들의 숨은 노력도 확인할 수 있다. 심지어 불교계 최고 미녀 와이프 사진을 보여주며 참가자들의 사기를 북돋우는 세심한 전략까지, 죽어있던 연애 세포도 되살릴 도륜 스님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기사 이미지
'유퀴즈' 문유석 작가

'미스 함무라비', '악마판사', '프로보노' 등 굵직한 법정 드라마를 집필한 문유석 작가가 23년간의 판사 생활을 마감하고 전업 작가가 된 사연을 전한다. 문유석 작가는 IQ 157에 학력고사 인문계 공동 수석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가졌음에도, 법원 내에서 "계급장 떼고 붙자"라고 말할 만큼 소신 있는 판사로 통했던 과거를 회상한다.

문유석 작가는 "법원은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해야 한다"는 신념을 드라마에 투영한 과정을 설명한다. 또한 배우 정경호가 혀를 내두를 정도로 대사량이 방대했던 '프로보노'의 구강 액션 촬영 비화를 공개해 재미를 더한다. 대한민국 대표 드라마 작가 김은숙에게 직접 전수받은 '빨간펜' 과외 내용과 시청자를 사로잡는 필승법, 그리고 작가로 전향한 후 새롭게 생긴 직업병까지, 문유석 작가의 솔직담백한 입담이 '유 퀴즈 온 더 블록' 시청자들을 기다린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방송시간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이다.

기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