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 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각종 무대들을 성료하며 인기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베리베리(VERIVERY)는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서 막내 강민의 스페셜 MC 활약과 함께 타이틀곡 ‘RED (Beggin’)’의 무대를 꾸미는 것으로 베리베리(VERIVERY)로 꽉 찬 시간을 팬들에게 선물했다. 특히 강민은 Mnet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인연을 맺은 최립우와 스페셜 MC를 맡아, ‘쇼! 음악중심’ MC 스타일을 완벽하게 입은 진행 능력을 펼치며 팬들의 입가에 미소를 가득 머금게 했다.


베리베리(VERIVERY)는 컴백과 함께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케이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돌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미국의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는 12월 1일 자 기사를 통해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을 심도 있게 다루며 멤버들의 인터뷰를 대대적으로 실었고, 아마존 뮤직 플레이리스트 ‘K-Boys’는 베리베리(VERIVERY)를 커버로 장식했다.
이번 앨범의 주제인 ‘한(恨)’을 담아낸 곡이자, 더 포 시즌스(The Four Seasons)의 명곡 ‘Beggin’을 인터폴레이션한 타이틀곡 ‘RED (Beggin’)’의 인기는 케이팝의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RED (Beggin’)’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14일 기준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더 포 시즌스가 1967년에 발매한 원곡인 ‘Beggin’을 비롯해 매드콘(Madcon)과 모네스킨(Måneskin)이 리메이크한 버전이 국내와 일본 팬들 사이에서 재조명되는 등 역주행 분위기가 형성되며 베리베리(VERIVERY)가 만들어낼 음악적 시너지에도 기대감이 폭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 컴백한 케이팝 가수들의 경쟁이 치열한 KBS 2TV ‘뮤직뱅크’에서 ‘RED (Beggin’)’이 12월 둘째 주(12월 1일~7일 집계 기준) ‘K-차트’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처럼 눈부신 기록과 활약으로 컴백 활동을 마무리한 베리베리(VERIVERY)는 내년 1월 3일 싱가포르, 1월 18일 대만 가오슝에서 ‘2026 VERIVERY FANMEETING ’Hello VERI Long Time‘’을 개최한다. 글로벌한 2026년을 예고한 베리베리(VERIVERY)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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