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르티스(CORTIS)가 음원 스트리밍 횟수를 비롯한 여러 인기 지표에서 또 한 번 상승세를 타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9월 국내 음악방송 활동 종료 이후 꾸준히 200만 대를 유지하던 ‘COLOR OUTSIDE THE LINES’의 스트리밍 수는 12월 1일 251만 회, 2일 257만 회를 거쳐 3~4일 264만 회까지 치솟았다. 최신 집계인 5~7일 역시 평균 250만 회를 넘기며 안정적인 추이를 보이고 있다.
‘2025 MAMA AWARDS’(이하 2025 MAMA),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이하 AAA 2025) 등 연말이 다가오면서 속속 이어진 주요 시상식 무대가 코르티스의 두 번째 인기 상승을 견인했다. 다섯 멤버의 존재감과 가창력이 돋보인 공연, 해외 스타디움에서 울려 퍼진 ‘떼창’이 입소문을 타며 신규 팬들의 유입이 늘어났다.
실제 ‘MAMA’ 방송 다음날인 11월 30일부터 시상식에서 선보인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와 ‘FaSHioN’의 스포티파이 일일 재생 수 증가폭이 두드러졌다.
‘GO!’는 해당 일자를 기점으로 점차 오름세를 보이더니 12월 3일 최근 한 달 사이 일일 스트리밍 최고치를 찍었다. 같은 날, 수록곡 ‘FaSHioN’은 데뷔 이래 역대 최다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다.
한편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의 누적 판매량은 120만 장(써클차트 기준)에 육박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코르티스는 ‘2025 MAMA’에서 ‘베스트 뉴 아티스트’, ‘AAA 2025’에서 ‘AAA 루키 오브 더 이어’와 ‘AAA 베스트 퍼포먼스’ 트로피를 거머쥐며 2관왕에 올랐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