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 그룹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이 케이팝 아이돌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는 12월 1일자(현지기준) 기사를 통해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을 주목하며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7번째 미니 앨범 ‘리미널리티 - 에피소드.드림(Liminality – EP.DREAM)’ 이후 2년 7개월 만에 발매한 네 번째 싱글 앨범 ‘Lost and Found(로스트 앤 파운드)’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인터뷰도 대대적으로 실어 케이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돌 베리베리(VERIVERY)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베리베리(VERIVERY)의 이번 앨범 ‘Lost and Found’에 대한 케이팝 팬들의 반응 역시 뜨겁다. 12월 1일 기준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1위, 12월 2일 기준 일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멜론 HOT 100, 벅스 TOP 100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타이틀곡 ‘RED (Beggin’)’을 비롯한 ‘empty’, ‘솜사탕 (Blame us)’ 등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인하는 파급력을 자랑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타이틀곡으로 폴란드 5위 말레이시아 6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의 주제인 ‘한(恨)’을 담아낸 곡이자, 더 포 시즌스(The Four Seasons)의 명곡 ‘Beggin’을 인터폴레이션한 타이틀곡 ‘RED (Beggin’)’의 뮤직비디오는 베리베리(VERIVERY)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수천 개의 댓글이 달리며 역대급 레전드 컴백이라는 극찬을 끌어내고 있다.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베리베리(VERIVERY)의 ‘수트댄스’ 버전 ‘RED (Beggin’)’ 퍼포먼스 역시 공개된 지 반나절이 채 안 됐지만, 엄청난 조회수와 댓글을 기록하며 베리베리(VERIVERY)의 컴백 활동과 함께 그룹의 비상을 기대하는 반응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베리베리(VERIVERY)는 오는 5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