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생생정보’ 2410회에서는 일상 속 흥미로운 현장과 따뜻한 사람 이야기가 가득 담긴다. ‘생생현장’, ‘오늘 또 방문: 스타 밥집’, ‘두 집 살림’, ‘아이러브코리아’, ‘사건과 실화’ 등 다섯 개의 코너가 준비돼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생생현장] 알고 보면 더 흥미롭다?! DDP 투어 현장
서울 중구에서 펼쳐지는 ‘DDP 건축투어’와 ‘DDP 루프탑 투어’가 소개됐다. 미래적인 곡선미로 유명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의 숨겨진 공간들을 직접 둘러보며 건축의 미학과 도시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현장이었다. 낮에는 DDP 내부의 구조와 역사적 배경을 들을 수 있는 건축투어가, 저녁에는 루프탑에서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즐기는 투어가 진행됐다.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오늘 또 방문: 스타 밥집] 배우 구본승 추천, 40년 전통의 제주도 음식 맛집
배우 구본승이 직접 추천한 40년 전통의 제주도 음식 맛집이 공개됐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이곳은 오랜 세월 동안 제주 현지인들에게 사랑받아온 곳으로, 신선한 재료와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었다. 겨울철 대표 메뉴인 ‘갈치국’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구본승은 “제주에 올 때마다 꼭 들르는 단골집”이라며 진심 어린 애정을 드러냈다. 제주 바다의 정취와 어우러진 따뜻한 한 그릇이 시청자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두 집 살림] 월 20만 원에 구한 우리 가족만의 별장
대구광역시 군위군에서 한 가족이 월 20만 원의 임대료로 자신들만의 별장을 꾸린 사연이 소개됐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을 중심으로, 화본역 폐역과 대율리의 고즈넉한 풍경, 그리고 아미타여래삼존 석굴까지 이어지는 여정이 그려졌다. 가족은 직접 가꾸고 손본 시골집에서 소박한 행복을 찾으며 자연 속에서의 삶을 즐기고 있었다. 도시의 분주함을 벗어나 여유와 평온을 되찾은 이들의 이야기가 따뜻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아이러브코리아] 토종 튀르키예인의 K로운 일상
튀르키예 출신 에멜라 씨가 한국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한국 문화에 매료돼 정착하게 된 그는 이제 완전히 ‘한국식 일상’을 살아가며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었다. 한식 요리부터 명절 문화까지 자연스럽게 익힌 그는 한국 사람 못지않은 생활감각을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다문화 사회로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서로 다른 문화가 어우러지는 따뜻한 일상이 그려졌다.
[사건과 실화] 승승장구하던 사업가가 산으로 간 사연은?
한때 성공한 사업가로 불렸던 김명기 씨의 인생이 전환점을 맞게 된 사연이 공개됐다. 사업 실패와 가족 문제로 힘든 시기를 겪던 그는 결국 도시를 떠나 산속으로 들어가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절망의 끝에서 다시 희망을 찾아가는 그의 모습이 진한 감동을 전했다. 김 씨는 자연과 함께하며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었다.

KBS '2TV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오늘의 맛집 정보와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