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최종 우승컵을 놓고 T1과 KT 롤스터가 맞붙는다.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8강과 4강에서 두 팀이 LPL(중국 리그) 팀들을 연달아 꺾고 결승에 오르면서, LCK(한국 리그) 팀 간의 내전이 성사되었다. 결승전은 11월 9일 중국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결승 대진 확정으로 LCK는 2022년 이후 4년 연속 롤드컵 우승 리그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LCK 롤드컵 결승 중계 : T1 vs KT
경기 장소 : 중국 베이징, 상하이, 청두
중계 방송 : 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SOOP, 네이버 치지직, 유튜브 LCK 채널,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47개 극장
T1은 LCK 4번 시드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여정을 시작해 험난한 과정을 거쳐 결승에 올랐다.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1승 2패로 탈락 위기에 몰렸으나,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토너먼트 스테이지에서는 LPL의 강호 애니원즈 레전드와 탑 e스포츠(TES)를 차례로 격파하며 'LPL 킬러'의 면모를 보였다. T1은 롤드컵 역사상 최초로 4년 연속 결승에 진출하는 신기록을 작성했으며,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사상 첫 3회 연속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에 도전한다.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한 주전 선수들은 다시 한번 세계 최정상의 자리를 노린다.

KT 롤스터의 결승 진출은 '언더독의 반란'으로 평가받는다. 8강에서 CTBC 플라잉 오이스터를 꺾고, 4강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던 젠지를 3대 1로 제압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KT 롤스터는 2012년 팀 창단 이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롤드컵 결승 무대를 밟게 됐다. 스위스 스테이지 3전 전승을 포함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결승까지 올라온 KT 롤스터는 팀과 선수단 모두에게 첫 롤드컵 우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나선다. '스코어' 고동빈 감독 또한 선수와 지도자 경력을 통틀어 첫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정조준한다.

두 팀의 대결은 '통신사 더비'로 불리는 오랜 라이벌 매치다. SK텔레콤과 KT라는 통신 기업을 모기업으로 둔 두 팀은 스타크래프트 시절부터 치열한 경쟁 구도를 형성해왔다. 롤드컵 결승이라는 최고의 무대에서 성사된 맞대결에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상대 전적에서는 T1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이번 대회에서 KT 롤스터가 보여준 상승세가 만만치 않아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온다. LCK의 자존심을 건 두 팀의 마지막 승부는 9일 펼쳐진다.
LCK 롤드컵 결승 중계 : T1 vs KT
경기 일정 : 11월 9일 시간 16:00
경기 장소 : 중국 베이징, 상하이, 청두
중계 방송 : 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SOOP, 네이버 치지직, 유튜브 LCK 채널,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47개 극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