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동시에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0억 2,000만 달러를 달성한 레전드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의 두 번째 이야기 ‘주토피아 2’가 개봉을 앞두고 환상적인 ‘주토피아’의 다채로운 공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주토피아 2: 시크릿 미션’ 팝업을 오픈한다.
다시 돌아온 ‘주토피아’ 최고의 콤비 ‘주디’와 ‘닉’이 도시를 뒤흔든 정체불명의 뱀 ‘게리’를 쫓아,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며 위험천만한 사건을 수사하는 짜릿한 추적 어드벤처 ‘주토피아 2’가 오는 11월 15일(토)부터 12월 3일(수)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서 ‘주토피아 2: 시크릿 미션’ 팝업을 오픈한다.
‘주토피아 2: 시크릿 미션’ 팝업에서는 영화 속 ‘주토피아’의 다채로운 공간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팝업을 200%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어 예비 관객들의 과몰입을 유발할 예정이다.
또한 ‘습지 마켓’ 존에서는 ‘주디’와 ‘닉’의 조력자를 찾는 ‘딩-동-벨을 울려라’ 미션, ‘불타는 포유류 축제’ 존에서는 주토피아 최고의 가수 ‘가젤’의 신곡에 맞춰 즐기는 ‘Zoo 댄스 챌린지’, ‘툰드라 타운’ 존에서는 ‘발바닥 하 드 포토존’ 등 각 공간의 컨셉에 맞는 포토존과 미션이 준비되어 있어 흥미를 자극한다. 모든 존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이들에게는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주토피아’ 명예 시민증이 발급되어 방문객들의 성공 욕구를 불태운다.
여기에 세 개의 존에 숨어 있는 이번 작품 속 핵심 캐릭터인 미스터리한 뱀 ‘게리’를 찾아 스탬프를 찍으면 용의자 카드를 완성할 수 있는 추가 미션도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엔딩 존에는 체험을 마친 관람객들이 한껏 고조된 기대감 속에서 바로 ‘주토피아 2’ 예매를 진행할 수 있는 CGV 키오스크도 마련된다.
이번 팝업은 실제로 ‘주토피아’를 여행하는 듯한 체험형 공간으로 카카오 예약하기 및 현장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1차 사전 예약은 내일(11/7) 오전 10시부터 오픈되며, 11월 15일(토)부터 11월 23일(일) 기간의 방문을 예약할 수 있다. 이어 2차 사전 예약은 11월 21일(금) 오전 10시에 오픈되며 11월 24일(월)부터 12월 3일(수)까지의 기간 내에 예약이 가능하다. 팝업 기간 동안 더현대 서울 5층 팝업존에서 다양한 공식 굿즈들을 최대 규모로 만나볼 수 있는 ‘Merry Zootopia: 주토피아 2 홀리데이 마켓’도 함께 운영되어, 영화의 감동을 직접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화 ‘주토피아 2’는 ‘주토피아’의 바이론 하워드 감독이 다시 한번 연출을 맡았고, ‘엔칸토: 마법의 세계’ 연출을 비롯해 ‘주토피아’, ‘모아나’ 각본에 참여했던 재러드 부시가 연출에 함께 참여했다.
여기에 ‘주디’ 역의 지니퍼 굿윈, ‘닉’ 역의 제이슨 베이트먼 등 기존 캐릭터들을 연기했던 배우들이 이번 작품에서 또다시 의기투합해 팬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에브리씽 에브리 웨어 올 앳 원스’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거머쥔 명품 배우 키 호이 콴이 뉴페이스 ‘게리’ 역을 맡아 극에 신선함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작품에는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상’과 ‘최우수 팝 보컬 앨범상’ 등을 수상한 세계적 팝스타 에드 시런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그는 주토피아의 슈퍼스타 ‘가젤’ 역으로 돌아온 샤키라가 부른 신곡 ‘Zoo’의 작사, 작곡을 담당해, 전편의 ‘Try Everything’ 열풍을 잇는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작품 속 새로운 양 캐릭터 ‘에드 시어린’으로 특별 출연하며 다채로운 활약을 예고한다.
디즈니 레전드 콤비 ‘닉’과 ‘주디’의 새로운 모험을 담은 영화 ‘주토피아 2’는 11월 26일 전 세계 관객들을 찾아간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