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가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397회에서는 ‘생생현장–가을, 예산이 즐겁다!’, ‘한국인의 식판–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구내식당의 정체는?’,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가수 허찬미의 부산광역시’, ‘골든타임 히어로–로맨스 스캠 피해를 막은 영웅들’, ‘나나랜드–나를 품어 준 부모님의 고향 땅’ 등 다섯 개의 코너가 준비돼 있다. 각양각색의 현장 속에서 가을의 정취와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가 따뜻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생생현장 – 가을, 예산이 즐겁다!
충남 예산에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현장이 공개된다. 오래된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국수 맛집과 장터국밥집을 비롯해 예산의 대표 명소인 예당호 관광지가 등장한다. ‘예가국수’와 ‘쌍송국수’에서는 구수한 멸치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진 한 그릇 국수가 소개되며, ‘60년전통예산장터국밥’에서는 깊고 진한 사골국물의 장터국밥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예당호 어드벤처와 전망대에서는 가을 하늘 아래 탁 트인 호수 풍경이 펼쳐져, 지역 주민뿐 아니라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국인의 식판 – 믿고 먹을 수 있는 착한 구내식당의 정체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국립농업박물관의 구내식당이 ‘착한 식당’으로 소개된다. 이곳은 농민과 방문객 모두가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로 만든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식단과 정갈한 밥상이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지역 농산물을 적극 활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따뜻한 정성이 담긴 한 끼가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밥상의 의미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 가수 허찬미의 부산광역시
가수 허찬미가 고향 부산을 찾았다. 북구 화명동의 ‘별바다부산 나이트마켓’에서는 지역 상인들의 활기찬 모습이 전해지고, 동구 초량동의 숯불갈비 맛집에서는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 냄새가 가득하다. 허찬미는 부산의 밤하늘을 수놓는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를 감상하며 추억을 되새기고, 해운대구의 요트 체험 명소에서는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만끽한다. 낭만과 맛, 추억이 어우러진 부산의 매력이 화면 가득 펼쳐질 예정이다.
골든타임 히어로 – 로맨스 스캠 피해를 막은 영웅들
‘골든타임 히어로’에서는 로맨스 스캠 범죄로부터 사람들을 구한 실제 영웅들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서울 서초구 일대에서 활동 중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법률 전문가들이 등장해, 피해자들을 돕기 위한 노력과 상담의 현장을 공개한다. 이들은 빠르게 진단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많은 이들이 금전적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돕고 있다. 인간적인 공감과 따뜻한 조언으로 피해자들의 마음을 다독이는 장면이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나나랜드 – 나를 품어 준 부모님의 고향 땅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