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은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과 격돌한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한국 원정에 나설 정예 멤버를 확정했다. 브라질축구연맹(CBF)은 지난 2일 공식 채널을 통해 10월 A매치에 출전할 26인의 명단을 공개했다. 브라질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친선 경기를 치른다.

경기 일정 및 국내 중계 방송 안내 (2025년 10월 10일 한국 브라질 국가대표팀 A매치 경기 중계)
경기 일정: 2025년 10월 10일 (금) 오후 8시
경기 장소: 서울월드컵경기장 (상암 월드컵 경기장)
중계 방송 : TV 조선, tvN, 쿠팡플레이
축구 대표팀 10월 A매치 2연전 명단, 선발 라인업 (26명)
DF= 김민재(뮌헨) 조유민(샤르자) 이한범(미트윌란) 김주성(산프레체 히로시마) 박진섭(전북) 김지수(카이저슬라우테른) 김문환 이명재(이상 대전) 이태석(아우스트리아 빈) 설영우(즈베즈다) 정상빈(세인트루이스)
MF= 원두재(코르파칸) 백승호(버밍엄) 옌스 카스트로프(묀헨글라트바흐) 황인범(페예노르트) 김진규(전북) 이재성(마인츠) 엄지성(스완지시티) 이동경(김천) 이강인(PSG)
FW= 오현규(헹크) 손흥민(LAFC) 황희찬(울버햄프턴)

세계 최강으로 꼽히는 브라질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에 올라있는 강호다. 이번 명단 역시 화려한 이름들로 가득 찼다. 공격진에는 히샤를리송(토트넘 홋스퍼)을 필두로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을 이끄는 호드리구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아스널) 등이 포함됐다. 미드필더진은 세계적인 수비형 미드필더 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브루노 기마랑이스(뉴캐슬 유나이티드),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중원을 구성한다. 수비진에는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과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아스널)가 이름을 올렸고, 골문은 에데르송(페네르바체), 벤투(알나스르), 우구 수자(코린치안스)가 지킨다. 다만 팀의 핵심 전력인 네이마르(산투스)를 비롯해 주전 골키퍼 알리송(리버풀), 수비의 핵 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맹), 공격수 하피냐(바르셀로나) 등은 부상으로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주축 선수들의 이탈이 전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브라질은 한국과의 역대 전적에서 8차례 맞붙어 7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이었던 2022년 6월 평가전에서는 한국이 1-5로 대패한 바 있어, 이번 경기에서 설욕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한국은 브라질과 경기를 치른 후 14일 오후 8시 같은 장소인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와 두 번째 평가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