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Plus가 오는 10월 19일 오후 5시, 네 번째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의과학대학교’를 독점 생방송한다.
SBS Plus가 10월 황금연휴의 후유증을 시원하게 날려줄 네 번째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를 선보인다. SBS Plus는 오는 10월 19일(일) 오후 5시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의과학대학교’ 편을 독점 생방송으로 편성했다.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 시리즈는 앞선 세 차례의 방송에서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지난 6월 인하대전, 7월 동아대전, 8월 연천미라클전까지 올여름 야구팬들을 뜨겁게 달구었던 ‘특집 야구(불꽃야구)’가 이번에는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 야구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10월 경기로 돌아온다. 지금까지 불꽃 파이터즈의 생중계 경기 전적은 ‘2승 1패’다. 인하대학교와의 첫 생중계 경기는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최고 시청률 1.5%를 기록했고, 전국 분당 최고 시청자 수는 30만 6천 명에 달했다. 동아대학교와의 두 번째 경기 역시 분당 가구 최고 시청률 1.5%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연천미라클과의 세 번째 경기에서는 아쉽게 패배했지만, 분당 최고 시청률 1.4%를 기록하며 굳건한 팬덤을 증명했다.

네 번째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의 상대는 대학 야구의 신흥 강호로 떠오른 동의과학대학교다. 불꽃 파이터즈와는 운명적인 첫 대결이 성사되어 야구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동의과학대학교 야구부는 부산 지역 전문대학 최초로 창단된 팀으로, 1992년 롯데 자이언츠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던 주역인 염종석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다. 창단 5년 만에 다수의 프로 선수를 배출했으며, 2025년 KUSF 대학야구 U-리그에서는 D조 1위를 차지해 왕중왕전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단기간에 대학 야구 강팀 반열에 오른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팀인 만큼, 불꽃 파이터즈가 쉽지 않은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불꽃 파이터즈가 동의과학대학교를 상대로 값진 1승을 추가하며 통산 전적 3승 1패를 기록할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모아진다. 이번 경기는 대전 파이터즈파크에서 펼쳐져 불꽃 파이터즈에게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안겨줄 전망이다. 프로 야구 포스트 시즌으로 전국의 야구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른 시점에서, 이번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의과학대학교’ 편은 야구 팬들에게 또 하나의 큰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대전 파이터즈파크에서 진행되는 SBS Plus ‘특집 야구(불꽃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의과학대학교’는 10월 19일(일) 오후 5시 독점 생방송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