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가 4K UHD 초고화질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특히, 전석 3분 매진의 신화를 이루며 '리빙 레전드' 조용필의 저력을 입증한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고척돔 공연은 무대의 규모와 퀄리티, 관객 호응도 모두 역대급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이로써 본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나날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KBS 측이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본 방송을 4K UHD로 방송한다. 가왕 조용필이 모든 것을 쏟아낸 역대급 무대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한층 높인다.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가 채택한 4K UHD의 경우 기존 FHD에 비해 4배 선명한 초고화질로, 대형 화면에서도 화질 손실 없이 디테일하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척돔의 압도적인 규모감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것은 물론, 공연 당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얻었던 130mX22m 초대형 LED월의 화려한 그래픽까지 안방에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조용필의 변함없는 아우라와 그의 명곡을 따라 울고 웃는 관객들의 떼창 역시 보다 생동감 넘치게 담아내며, 시청자에게 마치 대형 콘서트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