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알파드라이브원, ‘11초’ 영상 단숨에 1600만 뷰

정혜진 기자
2025-10-02 09:31:41
기사 이미지
알파드라이브원, ‘11초’ 영상 단숨에 1600만 뷰 (제공: 웨이크원)

K‑POP 최정상을 향해 질주하는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ALD1, 알디원)’이 데뷔 전부터 뜨거운 화제성과 함께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김건우, 김준서, 이리오, 이상원, 장지아하오, 정상현, 조우안신, 허씬롱)’의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의 총 팔로워 수는 개설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도합 2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알파드라이브원’ 멤버들이 처음 함께 연습실에서 촬영한 11초 분량의 영상은 지난 30일 공개 직후 화제를 모으며, 현재 (2일 오전 8시 기준) 1,6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어진 챌린지 영상은 공개 직후 1시간 남짓 만에 ‘질주하듯’ 100만 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며, 앞으로 펼쳐질 ALD1의 '원팀'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브랜드 가치면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0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위를 기록하며 데뷔 전 이례적인 성과를 거둔 것.

기사 이미지
알파드라이브원, ‘11초’ 영상 단숨에 1600만 뷰 (제공: 웨이크원)

아직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알파드라이브원’은 브랜드 파워를 과시, 이미 ‘차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 정성적 평가도 포함됐다. 

지난 25일 Mnet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알파드라이브원’은 전 세계 223개 국가 및 지역 스타 크리에이터의 선택을 받은 그룹으로 방송 직후부터 압도적인 화제성을 모으고 있다.

한편, 알파드라이브원은 ALPHA(최고를 향한 목표), DRIVE(열정과 추진력), ONE(하나의 팀)을 뜻하며, 무대 위에서 ‘K-POP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겠다는 강렬한 포부를 담고 있다. 데뷔 전부터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며 글로벌 라이징 파워를 입증하고 있는 초대형 K-팝 신인의 행보에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