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퍼스트레이디’ 첫 방송 관전 포인트

박지혜 기자
2025-09-23 08:17:26
기사 이미지
‘퍼스트레이디’ 첫 방송 관전 포인트 (사진: MBN)

첫 방송을 하루 앞둔 MBN 새 수목미니시리즈 ‘퍼스트레이디’가 치명적인 마력과 역대급 몰입감을 예고하는 ‘첫 방송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오는 9월 24일(수) 밤 10시 20분 첫 방송 되는 MBN 새 수목미니시리즈 ‘퍼스트레이디’는 대통령에 당선된 남편이 장차 퍼스트레이디가 될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초유의 사건이 벌어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대통령 취임까지 남은 67일 동안 대통령 당선인 부부의 숨 막히는 갈등 속에 불거지는 정치권의 음모와 가족의 비밀을 속도감 있게 그린다.

‘퍼스트레이디’는 3년 만에 강력하게 부활한 ‘MBN 수목미니시리즈’라는 점에서 각별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대통령 당선인 부부의 이혼 전쟁’이라는 색다른 소재와 입체적이고 쫄깃한 서사로 2025년 하반기를 뒤흔들 화제작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와 관련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퍼스트레이디’의 ‘첫 방송 관전 포인트’를 세 가지로 정리했다.

▶ ‘첫 방송 관전 포인트’#1. 충격과 파격의 센세이션 서사! 정치판을 소재로 한 부부의 세계! 독보적인 세계관의 웰메이드 작품 탄생 예고!

‘퍼스트레이디’는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을 퍼스트 부부의 전대미문 이혼 전쟁’이라는 색다른 주제를 통해 충격과 파격의 센세이션 서사를 예고한다. 정치적 권력의 핵심에 올라선 대통령 당선인 부부가 벌이는 권력과 사랑의 충돌, 욕망과 야망의 갈등 등 지금껏 본 적 없는 ‘정치판 부부의 세계’를 펼쳐내는 것. 뿐만 아니라 대통령 당선인과 그 가족 간의 비밀, 인물들의 거미줄처럼 엮인 관계성, 인간 군상의 희로애락 등이 충격과 반전으로 연결되며 막강한 파급력의 서사로 완성된다. ‘퍼스트레이디’가 독보적인 세계관을 지닌 새로운 장르의 지평을 열 것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 ‘첫 방송 관전 포인트’#2. 유진-지현우-이민영 등 얼굴을 완전히 갈아 끼운 ‘연기 차력쇼’ 터진다!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 폭발!

‘퍼스트레이디’는 유진과 지현우, 이민영 등 뛰어난 연기 스펙트럼의 배우들이 얼굴을 완전히 갈아 끼운 파격적인 연기 변신에 나서 몰입도를 높인다. 유진은 무명의 활동가였던 남편 현민철(지현우 분)을 대통령에 당선시키며 퍼스트레이디가 된 차수연 역을 통해 야망으로 점철된 카리스마부터 복잡다단한 감정선까지 절정의 연기력을 발산한다. 지현우는 공장 노동자 출신으로 국회의원 후보를 거쳐 마침내 대통령에 당선된 현민철 역을 맡아 정치적인 신념과 인간적인 고뇌 사이를 오가는 묵직한 연기를 펼친다. 이민영은 현민철의 선대위 수석이자 충성심 높은 최측근 신해린 역으로 분해 욕망과 비밀을 감춘 복합 캐릭터로 극적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한수아-신소율-김기방-오승은-이종혁-백지원 등 내공 백단 연기파 배우들이 쫄깃한 캐릭터 플레이를 더해, ‘퍼스트레이디’의 핵심 서사에 대한 집중도를 높인다.

▶ ‘첫 방송 관전 포인트’#3. 무려 6년 동안 집필한 김형완 작가& 감각적인 연출의 이호현 감독이 탄생시킬 독창적인 정치드라마의 매력! 공감력 증폭!

‘퍼스트레이디’는 드라마 ‘드림하이 2’, ‘신분을 숨겨라’와 영화 ‘슈퍼스타 감사용’ 등에서 정교한 플롯과 대담한 서사를 보여준 김형완 작가가 무려 6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집필했다. 여기에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정평이 난 이호현 감독이 힘을 합쳐 차별화된 매력을 지닌 작품을 완성한다. 김형완 작가는 입체적인 서사 속에 각 캐릭터의 심리 변화와 관계 균열을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이호현 감독은 캐릭터들의 감정선을 비롯해 굵직한 사건·사고들을 세련된 미장센으로 그려낸다.

제작진은 “‘퍼스트레이디’는 권력과 사랑이 충돌하는 대통령 당선인 부부의 이혼소송을 통해 다양한 인간 군상의 욕망과 갈등에 대해 의미를 되새겨보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스펙터클한 서사와 오감을 만족시킬 미장센, 배우들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 등이 첫 방송부터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MBN 새 수목미니시리즈 ‘퍼스트레이디’는 오는 9월 24일(수)에 첫 방송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