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전현무계획2' 청주 맛집

장아름 기자
2025-09-12 00:10:01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청주 맛집 MBN·채널S

‘전현무계획2’ 46회가 청주 맛집 특집으로 찾아온다.

MBN·채널S에서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 46회가 청주에서 돼지 울대 찌개, 울짜장(울면+자장면), 뒷목살 구이 맛집을 찾아 특별한 상황과 맞닥뜨린다. 또한, 꽈배기, 고로케, 쫄면을 판매하는 분식집도 방문한다. 12일 밤 9시 10분 전파를 타는 이번 방송은 전현무, 곽튜브(곽준빈), 배우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을 찾아 떠난 여정 속에서 연속 세 번의 섭외 거부 상황이 벌어지며 초유의 긴장감을 연출한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꽈배기, 고로케, 쫄면, 분식집

이번 ‘전현무계획2’ 46회 초반에는 청주에 도착한 전현무와 곽튜브가 꽈배기, 고로케, 쫄면을 동시에 판매하는 독특한 분식집을 찾는다. 전현무는 이 자리에서 “오늘 함께할 ‘먹친구’가 배우인데 올해 본 것 중 가장 폭소를 터뜨리게 한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꽈배기, 고로케, 쫄면, 분식집

첫 등장부터 이세희 특유의 찌그러진 우산이 화제가 된다. 전현무는 "뭐 하나 찌그러져야하고", “또 이 우산을 들고 나왔다”라며 즉각 웃음을 터뜨리고, 이세희는 “이걸 버려야 하냐”며 맞받아치며 개성 넘치는 반응을 보인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청주 울짜장(울면+짜장면) 맛집

‘전현무계획2’에서 세 사람은 청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 중식 메뉴 ‘울짜장(울면+자장면)’ 맛집으로 이동한다. 하지만 연이어 두 곳의 맛집에 입장이 거절당하는 전개가 이어져 현장에 충격을 안긴다. 예상 밖 상황이었지만 세 사람은 좌절하지 않고 활기찬 태도로 대응하며 긍정적인 기운을 이어간다. 결국 ‘울짜장’을 포장해 청주의 경치 좋은 공원을 찾고, 돗자리를 펴고 앉아 리얼 먹방을 공개한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청주 울짜장 맛집

이세희의 인생 이야기와 대화먹방이 이어지던 도중 전현무는 이세희에게 과거 무명 시절 경험을 묻는다. 이에 이세희는 “생활을 위해 백화점, 주유소, 일식집, 전단지 배포 등 다양한 일을 했다”라고 밝히며,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의 가르침을 통해 결과에 이르기까지 반드시 노력을 쏟는 습관을 배웠다고 말한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청주 맛집, 청주에서 연속 섭외 거절 사태

이날 전현무는 청주에 와야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라며 ‘돼지 울대 찌개’를 언급한다. 처음 접하는 음식에 흥분을 감추지 못한 전현무는 곽튜브, 이세희와 함께 맛집을 찾는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첫 번째 식당 사장은 “촬영 안돼~”라는 말만 거듭하며 협조를 거부했다. 충주 울짜장(울면+짜장면) 맛집 두 곳 또한 섭외가 무산되면서 세 사람의 발길은 자꾸만 길바닥에서 멈춰섰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돼지 울대 찌개, 울짜장, 뒷목살 구이 맛집

우여곡절 끝에 세 사람은 청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돼지 울대 찌개’를 영접해, 땀까지 뻘뻘 흘리며 역대급 먹방을 선보인다. ‘울대’라는 난이도 있는 음식을 맛있게 먹는 ‘먹방 여신’ 이세희의 모습에, 전현무는 “사실 세희 씨가 가장 예쁘다는 셋째 딸이다”라며 가족 이야기를 꺼낸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돼지 울대 찌개 맛집

이세희는 “저희 집이 네 자매인데, 저보다 언니들이 인기가 더 많았다”고 털어놓는다. 그러자 곽튜브는 “혹시 언니들이 결혼하셨냐?”고 묻고, 이세희는 “모두 안 했다”고 답한다. 희망적인(?) 발언에 곽튜브는 “그럼 ‘확신의 형부상’ 현무 형을 소개해줄 수 있냐?”며 소개팅 주선을 요청한다. 과연 이세희가 곽튜브의 부탁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곽튜브는 한 발 더 나아가 “형부 말고 본인은 (전현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라고 돌직구 질문까지 투척한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계획2’ 돼지 울대 찌개, 울짜장, 뒷목살 구이 맛집

이세희는 “여기 테토 고기집이네~”라며 진심 어린 감탄을 내뱉었다. 소주를 잘 못 마신다고 솔직히 밝힌 이세희는 “술이 당기는 맛”이라며 특유의 털털한 먹방으로 현장을 휘어잡았다. 꾸밈없는 모습이 그려지며 자연스러운 매력이 시청자들에게 흡수될 전망이다.

기사 이미지

이세희는 이날 방송에서 한 끼도 제대로 먹지 못한 채 고생하는 모습부터, 드디어 음식을 맛본 후 폭발적 리액션까지 다양한 매력을 드러낸다. 전현무와 곽튜브 사이에서 유쾌한 호흡을 보여주며 룰루랄라 길바닥 여정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담백한 마음가짐과 솔직한 반응은 ‘먹방 여신’이라는 별칭을 얻게 될 만한 장면을 완성했다. 대환장 케미 속, 전현무는 “세희한테 공식적으로 부탁하고 싶은 게 있다”며 조심스럽게 입을 뗀다. 그런가 하면, 이세희 역시 “저의 롤모델은 서현진 선배님”이라며 어디서도 터놓지 않은 속마음을 꺼내는데, 세 사람의 솔직하면서도 유쾌한 케미가 빵빵 터지는 먹트립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전현무, 곽튜브, 이세희의 삼인 삼색 호흡을 만날 수 있는 리얼한 먹거리 여행은 12일 밤 9시 10분 방송하는 MBN·채널S ‘전현무계획2’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 이미지
MBN·채널S ‘전현무계획2’ 46회가 청주 특집으로 찾아온다. 전현무, 곽튜브, 이세희가 함께한 이번 방송에서는 연속 세 번의 섭외 거절이라는 돌발 사태가 발생한다. 울짜장 두 곳에 이어 울대 찌개 맛집마저 촬영을 허락하지 않아 길바닥에 머무는 시간이 역대 최장으로 이어졌다. 당혹스러운 상황에서 곽튜브는 복권을 제안하며 뜻밖의 웃음을 만들어낸다. 이후 이동한 마지막 울대 찌개집에서는 당일 도축한 뒷목살 구이와 칼칼한 울대 찌개가 등장해 세 사람을 환호하게 만든다. 특히 이세희는 “술이 당기는 맛”이라며 털털한 먹방을 선보이며 매력을 발산했다. 개성 넘치는 리액션과 유쾌한 현장이 펼쳐질 ‘전현무계획2’ 청주편은 12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