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20억 뷰 돌파

이현승 기자
2025-09-04 11:12:36
기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20억 뷰 돌파(제공: 하이브)

방탄소년단(BTS)의 뮤직비디오 중 최초로 20억 뷰 영상이 탄생했다.

지난 2020년 8월 2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4일 오전 9시 16분경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넘었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처음으로 20억 뷰 고지에 도달하며 또 하나의 금자탑을 세웠다.

해당곡은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힐링송으로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리듬에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제작돼, 음악을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과 에너지 넘치는 군무가 조화를 이룬다.

또한 이곡은 최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에서 34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기념비적인 이정표를 세웠다. 이 곡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고 총 3주간 정상을 지켰다. 또한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서 ‘베스트 송’,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톱 셀링 송’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