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지미(Gen Z美)’ 그룹 키키가 ‘딸기게임 (Strawberry Cheesegame)’의 리릭 비디오를 공개했다.
최근 키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6일 발매된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댄싱 얼론(DANCING ALONE)’의 수록곡 ‘딸기게임 (Strawberry Cheesegame)’의 리릭 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아무 예고 없이 기습 공개된 해당 영상은 팬들은 물론 리스너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각자 다른 멤버들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어 ‘하루는 우리 옷을 바꿔 입어 봤어 / 서로를 걸친 모습 꽤나 맘에 들어’ 라는 우정을 표하는 가사를 강조했고, 다양한 표정 연기로 오묘하고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레트로한 폰트로 적힌 가사도 눈길을 끈다. 이는 재치 있고 귀여운 노랫말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 리릭 비디오만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딸기게임 (Strawberry Cheesegame)’은 나보다 뭐든 잘하는 친구에게 느끼는 감정의 혼란을 그리는 곡으로, 질투와 호감이 얽힌 애매한 관계를 통해 귀엽지만 어딘가 비틀린 감정선을 드러낸다. 2000년대 초반 감성의 댄스팝을 Z세대 감각으로 재해석해 키키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았다.
특히, 이슬아 작가가 작사를 맡아 완성도를 높인 가운데, ‘이상해 나 왜 자꾸 얼타? / 등장부터 걍 보법이 달라’, ‘오 난 널 이기는 게 너무 어려워 / 널 싫어하는 건 훨씬 어려워’ 등의 솔직한 우정을 그려낸 가사로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며 이목을 끌었다.
한편 키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자체 콘텐츠 ‘키키팡팡’과 ‘티키타카’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