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1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가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인기상 주인공 찾기에 나선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28일 정오부터 팬덤 플랫폼 '셀럽챔프'와 '마이원픽'을 통해 인기상 2차 투표를 시작하며 축제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번 투표는 전적으로 팬들의 참여로만 이루어져 어떤 스타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될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2차 투표는 총 6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핫스타상(남/녀)', '글로벌스타상', '인기커플상', '멀티테이너상', 'BEST OST상' 부문에서 지난 1차 투표를 통해 선정된 상위 10명의 후보들이 다시 한번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1차 투표는 지난 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수많은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스타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2차 투표는 각 부문별로 마감 일정이 다르다. '핫스타상(남/녀)' 부문은 9월 17일, '글로벌스타상'과 '인기커플상'은 9월 19일, 'BEST OST상'과 '멀티테이너상'은 9월 22일에 각각 투표가 종료된다.
'인기커플상' 부문은 드라마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커플들이 후보에 올랐다. '선의의 경쟁'의 이혜리, 정수빈 커플, '견우와 선녀'의 추영우, 조이현 커플, '미지의 서울'의 박진영, 박보영 커플, '나의 완벽한 비서'의 이준혁, 한지민 커플, '지금 거신 전화는'의 유연석, 채수빈 커플 등이 팬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BEST OST상' 부문에는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킨 명곡들이 경쟁한다. 손태진의 '그대를 안아줄게요', 영탁의 '알 수 없는 인생',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그날이 오면' 등이 후보에 올라 어떤 곡이 최고의 OST로 선정될지 관심을 모은다.
'멀티테이너상' 부문에서는 연기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재능을 뽐내고 있는 스타들이 경합을 벌인다. 박재찬, 지수, 박지훈, 윤산하, 이준영, 이혜리 등 만능 엔터테이너들이 후보에 올라 수상의 영광을 노린다. 각 부문별 투표 진출자 명단은 '셀럽챔프'와 '마이원픽' 앱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1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방영된 공중파 3사, 케이블, 종편, OTT 드라마 92편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은 축제 둘째 날인 10월 11일 오후 5시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KDF'는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 진주시가 후원하는 국내 최초의 드라마 축제다. 올해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경상남도 문화예술회관과 남강둔치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핫스타상(남)
-변우석
-이준혁
-황인엽
-이준영
-추영우
-박진영
-박보검
-정준원
-주지훈
-강유석
▲핫스타상(여)
-김혜윤
-정수빈
-조보아
-조이현
-박보영
-이혜리
-김소현
-김지원
-이지은
-정소민
-변우석
-박보검
-이혜리
-김혜윤
-이재욱
-김지원
-김선호
-주지훈
-정수빈
-김소현
▲인기커플상
-이혜리, 정수빈('선의의 경쟁')
-추영우, 조이현('견우와 선녀')
-박진영, 박보영('미지의 서울')
-이준혁, 한지민('나의 완벽한 비서')
-유연석,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정해인, 정소민('엄마친구아들')
-주지훈, 정유미('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이재욱, 조보아('탄금')
-사카구치 켄타로, 이세영('사랑 후에 오는 것들')
-박보검, 김소현('굿보이')
▲BEST OST상
-손태진의 '그대를 안아줄게요'
-영탁의 '알 수 없는 인생'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그날이 오면'
-진의 'Close to You'
-석매튜, 박건욱(ZEROBASEONE)의 'BACK PACKER'
-박서진의 '터졌네'
-플레이브의 '멈추지 않아'
-홍이삭의 'In You'
-도경수의 '영원해'
▲멀티테이너상
-박재찬
-지수
-박지훈
-윤산하
-이준영
-이혜리
-박진영
-시우민
-이지은
-김지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