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축구 축제 ‘2025 아이콘매치’ 티켓 예매가 21일 선예매, 22일 일반예매로 진행된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축구게임 ‘EA 스포츠 FC 온라인’(FC 온라인)과 ‘EA 스포츠 FC 모바일’(FC 모바일)에서 펼쳐지는 축구 축제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의 티켓을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각각 선예매와 일반예매 방식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2025 아이콘매치 선예매 날짜
8/21 오후 6시
2025 아이콘매치 일반예매 날짜
DAY 1 8/22 오후 6시

아이콘매치 티켓팅, 21일 선예매부터 시작
먼저 21일 오후 6시부터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선예매가 오픈되었다. 사전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선예매 코드를 인증하면 일반 예매보다 먼저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예매는 22일에 열린다. 오후 6시에는 이벤트 매치 티켓이, 오후 8시에는 메인 매치 티켓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치열한 예매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BC 생중계 확정, 배성재-김동완 콤비 출격
14일에 열리는 대망의 메인 매치는 지상파 방송사인 MBC에서 전국에 생중계되어 현장의 열기를 안방까지 전달했다. 메인 매치는 이벤트 매치와 동일하게 온라인 플랫폼과 게임 내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메인 매치의 중계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 중계 콤비인 배성재 캐스터와 김동완 해설위원이 맡아, 박진감 넘치는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베일-루니 합류, 벵거-베니테스 감독 선임…역대급 라인업 완성
한편, 넥슨은 2025 아이콘매치에 출전하는 새로운 레전드 선수들과 감독 정보를 추가로 공개해 축구 팬들을 열광시켰다.
지난 17일,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이 FC 온라인 공식 유튜브 영상에 직접 출연해 웨일스 국가대표 출신의 폭발적인 윙어 가레스 베일의 ‘FC 스피어’ 팀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잉글랜드의 전설적인 공격수 웨인 루니의 합류 소식까지 공개되었다.
감독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FC 스피어의 감독으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 FC의 전설적인 무패 우승을 이끈 프랑스의 명장 아르센 벵거 감독이 선임되었다. 이에 맞서는 ‘실드 유나이티드’의 감독으로는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스페인의 명장 라파엘 베니테스가 선임되어, 두 지략가 감독의 맞대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