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파인:촌뜨기들’ 류승룡, 욕망과 집념

박지혜 기자
2025-08-05 07:41:59
기사 이미지
‘파인:촌뜨기들’ 류승룡, 욕망과 집념 (사진: 디즈니+)

‘파인: 촌뜨기들’ 류승룡이 욕망과 집념이 교차하는 캐릭터의 양면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은 1977년, 바다 속에 묻힌 보물선을 차지하기 위해 몰려든 근면성실 생계형 촌뜨기들의 속고 속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류승룡은 보물의 존재를 알게 된 후, 이를 차지하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든 무리의 리더 ‘오관석’으로 분해 회차를 거듭할수록 ‘조용히 폭주’하며 욕망에 사로잡힌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오관석은 매일의 행적을 꼼꼼히 기록하는 성실한 습관을 지닌 인물로, 류승룡은 캐릭터의 집요함과 목표 지향적인 면모를 디테일하게 살려내며 첫 등장부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전형적인 악역의 틀을 벗어난 입체적인 인물을 완성한 열연으로 몰입도를 높인 것. 뿐만 아니라 류승룡은 사람을 해치는 일에도 망설임 없는 직진형 캐릭터로서 장르적 쾌감도 더하며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등장만으로도 시선을 압도하는 묵직한 존재감으로 극의 중심을 단단히 지탱하는 한편, 그는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케미도 선보이며 매회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지난 6회에서 잠수병을 앓고 있는 벌구(정윤호 분), 천 회장(장광 분)의 명령을 받은 임전출(김성오 분)을 해치우기 위해 황선장(홍기준 분)과 모의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특히 “우리가 무슨 친목 다지자고 모였나? 쩐주가 시키는 대로 해야지”라는 대사에서는 자신의 욕망을 관철하기 위해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요인들을 가차 없이 제거하려는 오관석의 서늘한 면모를 고스란히 드러내기도.

이후 7회에서는 도굴을 강행하려는 오관석과 이를 막으려는 오희동(양세종 분) 사이의 갈등으로 두 사람 관계에 균열의 조짐을 드러내며, 앞으로의 전개에도 궁금증을 더했다. 과연 오관석이 리더로서 이 도굴 프로젝트를 어떻게 완수해 나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8, 9회 공개를 앞두고 베일을 벗은 예고편에서는 본격적인 도굴 작업과 함께 오관석과 오희동의 주먹다짐이 예고되며 두 사람의 갈등의 골이 깊어 졌음을 암시했다. 특히 오관석이 “돈 먼저 벌자고. 옳게 사는 건 돈 벌고 나서야”라고 말하는 장면은, 그가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그리고 이 도굴 프로젝트의 끝이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류승룡이 출연하는 ‘파인: 촌뜨기들’은 총 11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수요일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오은영스테이’ 강지섭 종교 고백
    TV

    ‘오은영스테이’ 강지섭 종교 고백

    ‘오은영 스테이’에 출연한 강지섭이 종교 신도 논란과 관련한 심경을 방송 최초로 고백하며 그간의 고통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8:28:52
  • 오래된만남추구 3기, 첫인상 커플(오만추)
    TV

    오래된만남추구 3기, 첫인상 커플(오만추)

    '오래된 만남 추구'가 오래된 인연 사이 진짜 감정이 오가는 리얼 로맨스로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7:06:05
  • ‘불후의명곡’ 임영웅 특집 라인업
    TV

    ‘불후의명곡’ 임영웅 특집 라인업

    KBS2 ‘불후의 명곡’이 아티스트 임영웅의 첫 단독 특집을 편성, ‘임영웅과 친구들’이라는 이름 아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8:05:50
  • ‘불꽃야구’ 5:4 제압 직관
    TV

    ‘불꽃야구’ 5:4 제압 직관

    ‘불꽃야구’ 동시 접속자 23만 명을 들었다 놨다 한 명품 승부 끝 승리!9연승 달성! 김성근 감독, 과감한 투수 교체·고의사구·대타까지… 승부사 기질 통했다!
    불꽃 파이터즈가 대구고에게 짜릿한 끝내기 역전승을 거뒀다.어제(4일) 오후 8시 스튜디오C1 공식 유튜브 채널을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05 07:3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