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YP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글로벌 K팝 팬들의 8월을 알차게 채운다.
지난 1월 20일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 킥플립은 데뷔 약 반년 만인 이번 여름 각종 초대형 글로벌 페스티벌 무대를 뜨겁게 빛내고 ‘K팝 슈퍼 루키’ 활약에 나선다.
특히 최근에는 8월 23일 마카오 갤럭시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5 TIMA’(TMELive International Music Awards)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월드와이드 행보에 한층 환한 청신호를 켰다. ‘2025 TIMA’는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을 보유한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 주관하는 대규모 국제 뮤직 어워즈다.
킥플립은 데뷔작 ‘Flip it, Kick it!’(플립 잇, 킥 잇!)으로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7만 6881장, 최신반이자 미니 2집 ‘Kick Out, Flip Now!’(킥 아웃, 플립 나우!)로 초동 34만 655장을 기록하며 성장 곡선을 그렸다.
또 지난 21일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된 ‘2025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So Far))에 따르면 킥플립의 미니 1집 수록곡 ‘응 그래’가 16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킥플립은 새로운 세대 리스너들에게 신선함을 주는 팀으로 주목할 만하다. ‘umm great’(‘응 그래’ 영문 곡명)에 머무르지 않는 그 이상의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호평을 덧붙였다.
탄탄한 실력과 매력을 기반으로 올여름 국내외 팬심을 달굴 킥플립의 거침없는 활약상에 이목이 모인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