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2’가 시즌1에 이어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31일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7월 4주차(7월 21일~7월 27일) 주간차트에 따르면, ‘청담국제고등학교2’(영제: Bitch x Rich 2)는 인도네시아 1위, 필리핀 2위, 홍콩 4위, 말레이시아 5위, 태국 6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청담국제고등학교2’는 귀족학교 청담국제고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계급 구조와 권력 게임을 중심으로 한 하이틴 심리 스릴러다. 시즌1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살인 사건 이후 무너진 질서, 새롭게 드러나는 진실, 그리고 예측을 뒤엎는 반전 전개가 어우러지며, 시즌1을 뛰어넘는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앞서 2023년 방영된 시즌1 역시 Viu 주간차트 인도네시아 2위, 싱가포르 4위 등 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시즌2는 종영을 앞둔 현재 이미 그 기록을 넘어섰으며, 현지에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Viu(뷰)는 한국 인기 콘텐츠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 선보이고 있는 홍콩 PCCW 범지역 OTT 플랫폼으로 현재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곧 ‘마이 유스’, ‘첫, 사랑을 위하여’, ‘모범택시3’ 등 기대작들의 론칭도 앞두고 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