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차은우 군대 현역 입대… 논산 훈련소 입소

전종헌 기자
2025-07-29 01:50:05
기사 이미지
차은우 군대 현역 입대… 논산 훈련소 입소 ©차은우 SNS

군대 간 차은우, 국방의 의무 위해 현역 입대

그룹 ASTRO(아스트로)의 멤버이자 배우인 차은우(본명 이동민, 28세)가 7월 28일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입대했다. 차은우는 이날 오후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그는 별도의 공식 행사 없이 차량에 탑승한 채 조용히 입영심사대로 들어갔다.

차은우는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를 시작한다. 앞서 그는 지난 5월 육군 군악대 면접에 최종 합격한 바 있다.

입대 현장에는 차은우의 건강한 군 복무를 기원하는 팬 수십 명이 모였다. 팬들은 "우리는 당신을 기다릴게요"와 같은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걸고 그를 배웅했다. 같은 소속사 동료인 위키미키 최유정과 아스트로 멤버들도 현장을 찾아 그를 격려했다.

입대 하루 전인 27일, 차은우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짧게 자른 머리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차은우는 "건강히 잘 다녀오겠다"며 "20대를 함께해 줘서 고맙다"고 인사를 남겼다.

차은우의 전역 예정일은 2027년 1월 27일이다. 차은우의 군 복무 기간 중에도 솔로 앨범과 그가 출연한 영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2025년 7월 28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로 입소했으며,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군악대에서 복무할 예정이다. ©차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