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수혁이 소셜미디어에서 파워를 나타내며 드라마 ‘S라인’의 숏폼 밈화부터 다채로운 브랜드 러브콜까지,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11일 첫 공개된 이수혁 주연의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S라인’은 성적 관계를 맺은 사람들 사이에 이어지는 붉은 선, 일명 S라인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금지된 욕망과 숨겨진 진실이 드러나는 판타지 스릴러. ‘S라인’은 공개 직후 웨이브 유료 가입 견인 1위, 드라마 시청 유저 1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이수혁의 극중 ‘S라인’을 따라하는 숏폼이 뜨겁다. 글로벌 SNS 플랫폼인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중심으로 자신의 사진이나 영상에 S라인을 그려 넣는 숏폼이 밈처럼 유행, 현재 약 23만개 이상의 영상이 생성됐으며, 조회수가 27억뷰를 넘는 등 반응이 폭발적인 것. 이렇듯 이수혁의 특별한 소셜미디어 파워가 국내외 막강한 글로벌 존재감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수혁은 톱모델 출신으로 작품뿐만 아니라, 그만의 독보적인 비주얼과 감각으로 국내와 더불어 글로벌 브랜드 업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폴드 로드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프라다 뷰티 행사’에 참석해 글로벌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며 인기를 입증한 데 이어, 다음 달 8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5 웨이보 문화 교류의 밤’ 시상식에도 한국 대표로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이수혁 주연의 ‘S라인’은 오늘(25일) 5회와 마지막회가 웨이브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한효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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