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슈퍼맨이돌아왔다, 첫 플리마켓(슈돌)

박지혜 기자
2025-07-17 07:39:39
기사 이미지
슈퍼맨이 돌아왔다, 첫 플리마켓 (사진: KBS '슈돌')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호우부자 김준호-은우-정우가 첫 플리마켓으로 나눔의 즐거움을 전파했다.

지난 16일(수) 방송된 KBS2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연출 김영민, 이하 ‘슈돌’) 582회는 ‘주는 행복, 받는 기쁨’ 편으로, 3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가 함께했다. 이날 방송에서 슈퍼맨 김준호는 은우, 정우와 함께 첫 플리마켓을 열어 손님을 맞은 가운데, 전국 시청률 3.3%를 기록하며 시청률 쾌조를 이어갔다.(닐슨코리아 기준)

호우부자의 첫 플리마켓을 위해 반가운 얼굴들이 잔뜩 출격해 눈길을 끌었다. ‘은우의 절친 삼촌’ 김호영은 판매를 도와주기 위한 특급 조력자로 등장했고, 엔조이커플 손민수-임라라 부부, 장수원과 그의 딸 서우, 우혜림과 신민철, 아들 시우가 플리마켓을 방문했다.

김호영이 등장하자 은우는 잠시 고민했다. 이 모습을 본 김호영은 “은우는 시간이 좀 필요하지”라며 은우에 대해서 잘 아는 절친 삼촌답게 은우에게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시간을 줬다. 이내 김호영을 떠올린 은우는 김호영 곁으로 다가와 사랑스러운 미소로 화답했다.

특히 은우는 부쩍 성장한 모습으로 기특함을 자아냈다. 아빠와 삼촌을 알아서 척척 돕기 시작한 것. 옮겨야 하는 짐도 척척 옮기고 조그마한 손으로 판매할 옷을 정리한 은우는 이어 도착하는 손님들에게 음료수와 과일꼬치를 대접하고, 총무로 변신해 야무지게 계산까지 담당해 감탄을 터지게 했다.

이어 장수원 딸 서우의 등장과 함께 은우와 정우가 홀릭해 눈길을 끌었다. 은우는 “서우야 만나서 반가워”라며 서우 옆을 지키는가 하면, 최애 자동차 모양의 유모차에 서우를 태우고 조심조심 직접 운전해 여동생 챙기기 장인의 면모를 뽐냈다. 특히 아빠가 5천원으로 책정한 유모차를 은우가 장수원과 서우 부녀에게 서비스로 주자고 결정해 스윗 오빠에 등극했다.

그런가 하면 정우는 배시시 웃으면서 다가와 “예쁘다”라고 말한 뒤 좋아하는 음료수까지 안겨 귀여움을 자아냈다. 아직 어려서 음료수를 먹지 못한다는 아빠의 말에 정우는 “나중에 크면 음료수 먹자”라며 서우 앞에서 다정한 매력을 뽐내며 미래의 데이트 신청까지 성공했다. 정우는 집으로 돌아가는 서우를 향해 ”서우야 가지마”라고 아쉬움 가득한 마음을 전해 서우를 향한 관심을 인증했다.

이날 많은 ‘슈돌’ 팬들이 바라온 만남이 성사됐다. 바로 김준호, 은우, 정우와 우혜림, 신민철, 시우가 만난 것. 특히 시우의 태권도 실력에 승부욕을 자극받은 김준호와 정우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똑같이 노랑 트레이닝복을 입은 ‘쩡소룡’ 정우와 ‘브루스신’ 시우의 ‘아뵤!’가 집 안 가득 퍼져 폭소를 유발했다.

상위 1% 운동 DNA를 인정받은 정우는 보법 다른 송판 격파로 웃음폭탄을 터지게 했다. 시우의 발차기 송판 격파를 본 후 자신 있게 나선 정우는 머리로 송판을 격파한 데 이어 “망치 망치”라며 앙증맞은 주먹으로 송판을 박살내 감탄을 자아냈다. 이에 신민철은 “대단한 인재를 찾게 된 기분이다”라며 눈을 반짝이더니 김준호를 향해 “정우 저한테 보내시죠”라며 스카우트를 시도해 정우가 태권도를 배우게 될지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날 플리마켓은 은우-정우의 추억이 서린 물건들로 가득 채워졌다. 정우의 공룡 첫 만남 룩부터 은우의 산타 모자까지 은우-정우의 아기 시절을 품고 있는 옷과 물건들을 보며 김준호뿐만 아니라 랜선 이모, 삼촌들도 추억에 잠겼다. 호우부자의 소중한 물건은 다시 주인을 찾아갔고, 김준호는 “감사하고 뜻깊은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방송 후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플리마켓에 나온 은우 정우 옷 볼때마다 다 떠오르는 랜선 이모 여기 있어요”, “은우는 컸다구 어른들 옆에서 일도 하고 동생도 챙기네”, “은우는 효자네 효자”, “역시 김티라노 박치기로 부쉈어! 역시 쩡우는 유명한 아기 개그맨이야”, “정우 마음에 든 사람한테 항상 음식 주는 거 너무 귀여워”, “우형제는 사랑이고 행복이에요”, “직진남 정우 스윗하기까지!”, “호영 삼촌 우형제랑 완전 잘 놀아준다” 등 애정 가득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슈돌’은 지난 11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아 ‘국민 육아 예능’의 위엄을 드러냈다. 또한 2023년 은우에 이어 지난 6월 2주차, 3주차 TV-OTT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슈돌’ 정우가 2주 연속 10위권 안에 오르며 최연소 최강 화제성의 형제임을 입증하고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