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미야오→투어스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2차 라인업 공개

한효주 기자
2025-07-15 10:21:04
제공: 팀명 가나다 순 더블랙레이블(미야오), F&F엔터테인먼트(아홉), 빌리프랩(엔하이픈), 웨이크원(제로베이스원), 언코어(클로즈 유어 아이즈),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투어스)

K-POP의 글로벌 약진을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무대에 오른다.

15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팀명 가나다 순) 미야오(MEOVV), 아홉(AHOF), 엔하이픈(ENHYPEN),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투어스(TWS)가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첫 번째 싱글 ‘MEOW(미야오)’로 정식 데뷔한 미야오는 파워풀하면서도 세련된 음악 및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두 번째 싱글 ‘TOXIC(톡식)’에 이어 첫 EP앨범 ‘MY EYES OPEN VVIDE(마이 아이즈 오픈 와이드)’로 확실한 음악적 컬러를 선보이는데 성공한 미야오는 국내 및 해외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향후 K-POP 시장을 이끌 차세대 걸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리그’를 통해 결성된 아홉은 지난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WHO WE ARE(후 위 아)’로 가요계에 힘찬 첫 발을 내디뎠다. 데뷔 직후 아홉은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36만 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K-POP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데뷔와 동시에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 라인업에 합류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K-POP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엔하이픈은 지난달 발매한 미니 6집 ‘DESIRE : UNLEASH(디자이어 : 언리시)’로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를 휩쓸며 또 한 번 본인들의 진가를 입증했다. 엔하이픈은 지난 4월 세계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무대에 올라 관객들을 열광시켰고, 기세를 몰아 올해 하반기 일본, 미국, 유럽 국가들을 방문해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데뷔와 동시에 다양한 K-POP 신기록을 작성하며 5세대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제로베이스원은 올해 2월 발표한 미니 5집 ‘BLUE PARADISE(블루 파라다이스)’로 무려 다섯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제로베이스원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상위권에 첫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고, 올해 1월 발매한 일본 EP 1집 ‘PREZENT(프레젠트)’로 오리콘 및 빌보드 재팬 등 현지 주요 차트를 석권하는 등 글로벌 상승세를 꾸준히 지속 중이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PROJECT 7’을 통해 탄생한 그룹으로, 올해 4월 첫 번째 미니앨범 ‘ETERNALT(이터널티)’로 대중 앞에 첫 선을 보였다. 지난 9일 두 번째 미니앨범 ‘Snowy Summer(스노이 서머)’로 컴백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발매 당일 2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주요 글로벌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에 올랐던 투어스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임팩트 있는 결과를 예고하고 있다.

올해 4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TRY WITH US(트라이 위드 어스)’로 특유의 청량 열풍을 주도한 투어스는 국내 모든 음악방송의 1위 트로피를 휩쓸며 ‘음방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또, 최근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및 빌보드 재팬 등 현지 주요 차트 정상에 오르며 거침없는 글로벌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9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Macao Outdoor Performance Venue, 澳門戶外表演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프리미엄 K-POP 시상식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훔칠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지난주 발표된 1차 라인업 (팀명 가나다 순)넥스지(NEXZ),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엔믹스(NMIXX), 엔시티 위시(NCT WISH), 키키(KiiiKiii),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에 이어 2차 라인업까지 공개된 가운데, 향후 베일을 벗을 3차 라인업에는 어떤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릴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 더스퀘어이엔엠이 주관하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들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지된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