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가 유현준과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의 특별한 ‘건축 여행’을 예고하는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공식 포스터 2종이 공개됐다.
MC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 스타 건축가 유현준이 ‘이유 있는 건축’을 이끌며, 시청자들에게 건축의 매력을 제대로 전할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무대를 넓힌 ‘이유 있는 건축’은 우리 주변의 익숙한 공간부터 세계 곳곳의 건축물까지, 공간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탐색하게 된다.
먼저 공개된 첫 번째 포스터는 뉴욕 록펠러센터 건설 현장의 노동자들을 찍은 ‘고층빌딩 위에서 점심 식사(Lunch Atop a Skyscraper, 1932년)’ 사진 작품을 오마주해 눈길을 끈다. 유현준,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은 미국 대공황 시대를 상징하는 작품 속 건설 현장으로 들어온 듯하다.
두 번째 포스터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유현준,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의 케미를 기대하게 한다. 유현준 건축가의 전문적인 지식에 더해, 지적 호기심 충만한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이 저마다의 시선으로 건축을 탐색해 나간다. 건축에 미치고 열광하는 이들의 토크 케미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통찰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신개념 건축 토크쇼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는 오는 22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