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나는솔로 27기 돌발 행동

나는 SOLO’ 27기, 역대급 비주얼에 더 역대급인 첫날 밤? 소름 돋는 ‘돌발 사태’ 발발!
27기 솔로남들의 ‘집단 돌발 행동’에 이이경, “역대 가장…” 고통 호소 왜?
박지혜 기자
2025-07-02 09:39:08
기사 이미지
나는솔로 27기 돌발 행동 (사진: SBS Plus, ENA)

‘나는 SOLO(나는 솔로)’ 27기 솔로남들이 ‘솔로나라 27번지’ 첫날밤부터 ‘돌발 사태’를 일으킨다.

7월 2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와 ENA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3MC 데프콘-이이경-송해나가 뒷목을 잡을 만큼 놀라운 ‘솔로나라 27번지’의 첫날밤 반전 상황이 벌어진다.
기사 이미지
나는솔로 27기 돌발 행동 (사진: SBS Plus, ENA)

이날 전북 정읍에 모인 27기 솔로남녀는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눈호강 비주얼’로 3MC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다. 송해나는 “지난 4년 역사상 최고 비주얼 기수!”라고 찬사를 쏟아낸다. 
기사 이미지
나는솔로 27기 (사진: SBS Plus, ENA)

하지만, 이러한 칭찬과 달리 27기는 저녁 식사를 위해 다 같이 모인 상황 속 심상치 않은 기류를 형성한다. 이를 지켜보던 송해나는 “저 정도면 너무 심한 거 아니냐?”며 미간을 찌푸리고, 급기야 한 솔로녀는 “저 분은 (‘나는 SOLO’에) 왜 나오셨지? 출연 동기가 뭐지?”라고 한 출연자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 
기사 이미지
나는솔로 27기 (사진: SBS Plus, ENA)

이이경 역시 “아오! 스트레스 받아”라고 절규하는데, 잠시 후 3MC는 솔로남들의 단체 돌발 행동을 보자 충격에 빠진다. 데프콘은 “와…”라며 말을 잇지 못하다가 “그간 ‘나는 SOLO’ 수많은 기수를 봤지만 이런 건 처음이다, 우와!”라며 진저리를 친다. 

과연 역대급 비주얼을 자랑해 ‘F6 특집’ 아니냐는 말까지 나온 훈훈한 상황 속, 27기 솔로남들이 첫째날 밤 어떤 돌발 행동을 하는 것인지에 폭풍 궁금증이 쏠린다.

한편 지난 6월 25일(수) 방송한 ‘나는 SOLO(나는솔로)’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3.7%(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ENA·SBS Plus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4.1%까지 치솟았다. 또한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펀덱스 차트’(6월 24일 기준)의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2위에 올라 매주 굳건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날 ‘나는 SOLO’ 26기에서는 상철-정숙, 광수-현숙 커플이 최종 선택을 통해 탄생했다. 특히 모두가 예상한 상철-정숙 커플 외에 광수-현숙 커플의 등장은 반전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영수-영숙, 영호-순자 등 주요 출연자들의 러브라인은 끝내 엇갈렸고, 인기남 영호는 “결정 내리기엔 시간이 짧았다”며 선택을 포기했다. 현숙은 광수의 진심 어린 고백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고, 결국 최종 선택에서 광수를 선택하며 “광며들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하지만 방송 종료 후 열린 라이브 방송에서는 더 큰 반전이 펼쳐졌다. 최종 선택에서 탈락한 영식과 현숙이 현실 커플(현커)로 발전한 사실이 공개된 것이다. 반면 방송에서 최종 커플이 됐던 상철-정숙은 실제로는 연인 관계가 아니며, 상철은 다른 인연을 만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영호, 영철, 영숙, 영수 등은 방송 이후에도 솔로 상태임을 전했고, 26기에서 방송 이후까지 이어진 커플은 영식♥현숙 단 한 쌍뿐이었다.

3MC를 뒷목 잡게 만든 27기 솔로남들의 ‘돌발 행동’ 전말은 7월 2일(오늘) 밤 10시 30분 SBS Plus와 ENA에서 방송하는 ‘나는 SOLO(나는솔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7월 2일(오늘) ‘나는 SOLO’에서는 3MC 데프콘-이이경-송해나가 뒷목을 잡을 만큼 놀라운 ‘솔로나라 27번지’의 첫날밤 반전 상황이 벌어진다. 나는 SOLO’ 27기는 역대급 비주얼에 더 역대급인 첫날 밤 상황을 만든다. 소름 돋는 ‘돌발 사태’가 발발한 가운데, MC 데프콘은 “와! 수많은 기수 중 처음이다”→이이경 “아오, 스트레스!” 라며 3MC도 뒷목 잡은 초유의 상황이 펼쳐진다. 27기 솔로남들의 ‘집단 돌발 행동’에 이이경은 “역대 가장…”이라며 고통을 호소한다. 3MC를 뒷목 잡게 만든 27기 솔로남들의 ‘돌발 행동’ 전말은 7월 2일(오늘) 밤 10시 30분 SBS Plus와 ENA에서 방송하는 ‘나는 SOL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는솔로 27기 돌발 행동 (사진: SBS Plus, ENA)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