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여기어때’ 여름 캠페인 모델로 발탁돼 단체 여행 가이드로 변신했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G-DRAGON은 최근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2025년 여름 캠페인 모델로 선정돼 새로운 여행 트렌드 전파에 나선다.
그런 가운데 G-DRAGON이 참여한 여름 캠페인 영상이 오늘(1일)부터 ‘여기어때’ 공식 유튜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온에어 된다고 해 관심이 고조된다. 본 캠페인 영상에서 G-DRAGON은 여행 가이드로 변신, 단체 여행을 떠나는 여러 명의 G-DRAGON을 리드하는 모습으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에 더해 “여행할때 여기어때”라는 문구만 봐도 멜로디가 절로 떠오르는 ‘여기어때 송’이 G-DRAGON 버전으로 담겨 보는 재미에 듣는 맛까지 선사한다.
특히 G-DRAGON은 지난 23일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에서 보이그룹 개인 부문 1위에 오르며 독보적인 K-POP 제왕임을 다시금 실감케 했다.
이를 증명하듯 G-DRAGON이 광고를 맡은 브랜드들은 일제히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에 따르면 G-DRAGON을 모델로 발탁한 후 선보인 신메뉴 ‘드래곤 스무디’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잔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약 5.2초마다 한 잔씩 판매된 수준이다.
지난해 월간활성이용자(MAU) 500만명을 돌파한 AI 서비스 플랫폼 분야 국내 기업 1위인 뤼튼테크놀로지스 또한 최근 G-DRAGON을 브랜드 전속 광고 모델로 발탁해 파격적인 TV, 온라인, 옥외 광고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나금융그룹은 2005년 12월 지주 출범 이후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고,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완판 행진 속에 세 번째 하이볼까지 출시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G-DRAGON은 세 번째 월드투어 ‘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를 계속해서 이어 나가고 있으며, 최근 베트남에서 13년만에 ‘K-STAR SPARK IN VIETNAM 2025’에 참여하며 베트남 전체의 환대을 받고 돌아오기도 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