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김연아♥’ 고우림, 전역 소감 “팬들께 감사...내가 가진 것 이상 끌어낼 것”

송미희 기자
2025-05-20 14:57:07
‘김연아♥’ 고우림, 전역 소감 “팬들께 감사...내가 가진 것 이상 끌어낼 것” (출처: 유튜브 채널 '포레스텔라 Forestella' 영상 캡처)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가 고우림의 전역과 함께 다시 완전체로 돌아왔다. 

포레스텔라는 지난 19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WELCOME BACK WOORIM'이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펼쳤다. 

이날 전역한 고우림은 군기가 바짝 든 모습으로 "충성 예비역 병장, 고우림 2025년 5월 19일부로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 이에 신고합니다"라고 첫인사를 건넸다. 그는 "오늘 떨고 있는 제 표정 하나하나가 잘 담기겠다"고 밝혔다. 

포레스텔라 멤버들은 고우림을 환영하는 의미로 군인 캐릭터 모양의 케이크를 준비했다. 고우림은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며 케이크 촛불을 끄려 했고, 일병의 마음으로 하라는 멤버들 말에 "여러분, 정말 진심으로 포레스텔라 활동 멋지게, 다시 한번 제2의 포레스텔라 인생을 개척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폭싹 속았수다 열풍! 대한민국 눈물바다 만든 아이유 이제 진짜 결혼까지??!


이어 고우림과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졌다. 먼저 고우림은 지난해 세 멤버가 개최한 2024 라이브 쇼 'FNL : Forestella Night Live (포레스텔라 나잇 라이브)'를 토크 주제로 뽑았다. 

이후 고우림은 군 생활 중 '삼포레'로 활동했던 세 멤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팀워크를 다졌다. 또 군 생활에 대해서도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았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고우림은 "군대에 있는 동안 밖에서 나를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사실을 되새기니까 내가 정말 감사하고 행복한 사람이라는 걸 느꼈다"며 "전역했으니 내가 갖고 있었던 것 그 이상을 다시 한번 끌어내서 보여드리겠다. 다시 포레스텔라 완전체로 모인 만큼 많은 기대와 사랑을 보내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레스텔라는 오는 20일부터 팬덤 플랫폼 프롬(fromm)을 통해 공식 팬클럽 ‘숲별’ 3기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은 포레스텔라는 완전체로서 더욱 다양한 음악, 공연, 방송 활동을 펼치며, ‘숲별’과 끈끈한 관계를 이어어갈 예정이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