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탄금’ 조보아, 탄탄한 연기력으로 사극도 합격점

송미희 기자
2025-05-20 10:42:36
‘탄금’ 조보아, 탄탄 연기력으로 사극도 합격점 (제공: 넷플릭스)


배우 조보아가 뚜렷한 존재감을 떨치며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보아는 지난 16일 전 세계를 통해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탄금’에서 섬세하면서도 유연한 연기력으로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하며 캐릭터를 더욱 빛냈다.

넷플릭스 시리즈 ‘탄금’은 실종되었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트는 알 수 없는 감정을 그린 미스터리 멜로 사극으로, 극 중 조보아는 오랜 시간 억압받으며 살아온 홍랑(이재욱 분)의 이복누이 재이 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오랜 시간 끊임없이 홍랑을 찾아 헤매며 성인이 된 재이로 분한 조보아는 세월이 흘렀어도 여전히 홍랑을 그리워하는 모습으로 위화감 없이 흐름을 매끄럽게 이어받았다. 시간이 흘렀지만 재이는 여전히 민연의(엄지원 분)에게 핍박을 받고, 어두운 밤에도 동생을 찾기 위해 남장도 불사하는 인물이다.

폭싹 속았수다 열풍! 대한민국 눈물바다 만든 아이유 이제 진짜 결혼까지??!


사랑하는 가족 동생 ‘홍랑’을 향한 그리움과 가짜 ‘홍랑’을 향한 마음을 철저히 분리시킨 조보아표 재이는 다채로운 면모를 뽐내며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조보아는 각자의 결핍을 지닌 인물들 중에서도 특히 가족 간의 결핍이 뚜렷한 ‘재이’라는 캐릭터를 온전히 본인의 것으로 흡수하며 집안에서 겪게 되는 아픔과 괴로움, 연모하는 이를 향한 애달픔 등의 어두우면서도 먹먹한 감정을 여실히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마음마저 저릿하게 만들었다.

한편 세밀한 감정 열연으로 캐릭터를 온전히 담아낸 조보아가 출연한 ‘탄금’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